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5 : 한국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5
김기수 외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출판사 서울문화사에서 제공 받아 읽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저의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소감을 여기에 기록해 봅니다.

 

세계 여러나라를 돌아서 무한의 계단 5번째 나라로 만나게 되는 한국.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여서 그런지 책을 읽기 전부터 어떤 내용이 실려 있을지, 한국에 대해 얼마나 알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너무 궁금했다.

역사에 대한 글이나 책을 읽으려면 한권으로는 턱 없이 부족할거라 생각했지만 지금까지 읽어 온 무한의 계단 시리즈로는 충분히 재미나게 가능할 것이라는 믿음이 생긴다. 게다가 이번에도 역시나 EBS 사회탐구영역의 김준우 선생님이 감수를 해주셔서 학습적으로도 배울 것이 많아 여러모로 기대가 많이 되는 무한의 계단이다.

첫 시작은 단군왕검의 고조선으로부터 시작되지만 시간의 순서가 아닌 사건 중심의 이야기 전개로 한국사를 처음 만나는 친구들보다 한국사를 배워 본 친구들에게 훨씬 재미난 책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존의 스토리에 각 나라의 역사적인 사실을 더하여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읽으며 그 나라를 배우게 되는 구성은 그대로였고 덕분에 아이는 한국편도 재미나게 읽었다. 역사적인 인물에 대한 이야기도 억지스럽게 엮어 있지 않아서 좋았다. 요즘 아이들은 위인전을 잘 읽지 않는다고 하던데 이렇게 무한의 계단을 읽으며 세계 여러 위인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독서활동으로 연계까지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았다.

혹시 책을 읽으며 어휘가 어려워 이야기를 읽기가 힘든 친구들이 있을까봐 각 페이지의 하단에 설명이 달려 있어서 참고하며 읽으면서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오늘의 미션 부분에서는 나중에 학교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거 같던데 역사적 사실과 인물에 대한 정리가 교과서나 문제집들과 비교할수 있을만큼 너무 잘 되어 있었다. 다만, 점차 근현대사에 대한 학습 비중이 점차 많아진다고 하는데 너무 적게 다루어져 있어서 요 부분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다. 원래가 한국사에서 조금 어렵고 헷갈리는 시대(근현대) 부분인지라 이 책에서 만이라도 재미나게 읽어 보며 흐름을 이해할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었던거 같다.

책을 읽고 나서 퀴즈나 각종 OX퀴즈들과 상식들을 풀고 읽으며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었어서 더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세계사 이야기를 재미나게 즐기는 책인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시리즈였는데 이번엔 한국사 여행을 재미나게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왠지 일석이조의 기분이 든다랄까? 세계 속의 한국이 어떤 나라인지 아이들도 이 책을 읽으며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점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귀여운 그림과 알찬 내용, 재미난 스토리로 늘 지혜와 즐거움을 주는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시리즈를 앞으로도 열심히 읽을 것이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적극 추천하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