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 미국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ㅣ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아이가 언젠가 꼭 가보고 싶다는 엄마 친구네 집. 미국 ㅋ 예나 지금이나 세계사적으로도 미국이라는 나라는 너무 중요한 나라이기도 하다. 그런 미국에 대한 기대도 환상도 궁금함도 너무너무 많은 우리 둘째는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관심이 너무 많다.
이런 아이에게 어떻게하면 간단하고도 쉽고 재미나게 알려줄수 있을까 고민하다 무한의계단 시리즈 중 4번째 나라인 미국편을 같이 읽어 보기로 하여 읽어 보았다.
이 책의 주인공인 한이와 단이는 타임포탈을 통해 미국에 도착하게 된다. 미국이라는 나라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큰 나라인만큼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관찰할수 있었고 역사적, 문화적, 경제적 등을 비롯한 많은 분야에서 많은 영향을 끼친 덕분에 알거리, 볼거리, 구경거리가 너무 많았다. 아이도 책을 읽다가 나중에 자신이 미국에 가게 된다면 한이 단이가 갔던 곳들을 꼭 들려 봤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며 미국여행에 대한 생각들을 매우 구체적으로 해보기도 했었다.
큰 나라인만큼 많은 위인들과 중요 위인들도 많아 읽을거리가 유독 많았던 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역사적으로도 많은 사건 사고들이 있어서 아이와 반복해서 자주 읽으며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알려주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의 무한의 계단 시리즈에서 읽었던 다른 나라들도 마찬가지였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와 이해 수준에 맞춘 내용들과 재미가 더해진 책이라 일단 아이들이 좋아하고 부담없이 읽으니 만족스러웠다.
중간중간 나오는 오늘의 미션이나 각종 활동지들 덕분에 마냥 재미만 느끼며 읽는 것은 아닌지 걱정할 필요도 없었고 아이도 퀴즈를 풀며 한번 더 생각하는 덕분에 기억이 오래 갈 수 있을거 같아 활용하기 좋았다.
본격적으로 세계를 배우고 알아가는 건 중학생 정도는 되어야 하겠지만 미리미리 이렇게 부담없이 재미나게 알아두면 훨씬 도움이 될 거 같아 앞으로의 이야기들도 기대가 되는 책이다.
마침 다음 편이 한국에 대한 이야기라고 하니 세계속의 한국을 배우기도 하고 한국이라는 내 나라에 대해 조금은 객관적으로 바라 볼 수 있을거 같아 벌써부터 너무 궁금하고 기다려진다.
앞으로도 무한의 계단 덕분에 아이와 많은 나라들에 알 수 있게 되기를 바래본다.
이 책은 출판사 서울문화사에서 제공 받아 읽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저의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소감을 여기에 기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