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자 공부력 초등 국어 독해 2A - 1~2학년 ㅣ 완자 공부력 국어 독해
곽준현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여름 방학동안 최근들어 중요하다고 자주 언급이 되어지는 독해력 어휘력 문해력 향상을 위해 독해 공부를 좀 더 집중해 보기로 했어요. 저와 아이가 선택한 교재는 바로 비상교육의 완자 공부력 시리즈 중 독해 2A입니다.
책을 많지 읽지 않는데다 아직 긴 글을 읽기가 쉽지 않은 아이를 위해 다양한 주제와 종류의 글을 골라서 교재가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하루 학습량은 크게 많지가 않았습니다.
일주일중 5일 그리고 하루 4쪽만 학습하면 책 한권의 끝이 난답니다.
게다가 이 안에 독해, 어휘등을 매일! 한번에!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준다니요.
공부 길게, 많이 하기 싫은 우리 꼬맹이 스타일이었고 방학 중에 사용하기 딱 좋은 교재입니다. ㅋㅋ

앞서 말했듯 지문의 내용이 다채로워서 지루하거나 읽기 싫다는 말을 한적이 없었던 적이 없었어요. 그만큼 아이들 수준과 재미에 맞춰서 글을 읽기가 좋았어요.
하루에 지문 하나씩 읽으며 글에 집중하는 힘을 키우기에도 좋았네요.
저처럼 아이들 독서가 걱정되거나 다방면으로 관심을 가지게 해서 연계 독서를 해보고 싶은 학생들과 엄마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지문을 재미나게 읽고 나서 한쪽 분량의 '글을 이해해요' 부분을 학습합니다.
저학년이라 그런지 문제가 어렵지 않았고요
문장을 통한 어휘 학습을 할수있게 해주는 문제에선 초성을 달아 두어 아이가 포기하지 않고 단어를 찾아보더라구요. 막연하게 '이걸까?', '저걸까?' 하며 찾다가 안되서 '엄마~~' 부르는거 보다는 개인적으로 백배 낫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본격적인 어휘 파트 학습입니다.
문제의 형태가 다양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퀴즈북 같이 되어 있어서 역시나 아이가 좋아했습니다.
글씨체도 신경이 안 쓰일수가 없는데요 ㅜ ㅜ
어휘를 따라 쓰며 뜻도 찾고 하는 문제가 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었습니다. 어차피 길게 쓰라고 해도 잘 안하려고 하고 지루해 할텐데 이렇게라도 바르게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전 좋았어요.

특별활동이 각 단원이 끝날때마다 2페이지씩 있습니다.
가볍게 읽고 풀어보기 좋은데요 내용은 아이들에게 당부하고 싶었던 말이나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많아서 이 파트 역시도 매우 유익했습니다.

마지막은 실력확인으로 지나간 이야기들에 대한 복습이자 이해 정도를 체크해 보기 좋았습니다. 매일 학습을 하고 활용해도 좋겠구요 저희처럼 교재를 다 풀고 다시 한번 훑어보는 마음으로 활용해도 좋은 실력확인 파트입니다.
매일 학습을 하며 중심 단어와 문장을 찾고 이해하는 학습을 하고 있으니 저는 마지막에 다시 찾기 연습을 해보겠다 목표하고 활용해 보았는데 아이는 낯익은 지문이라 그런지 훨씬 더 빠르게 중심어휘와 문장을 찾아내고 문장 속 어휘 이해도 빨라졌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교재 자체가 저학년이 학습하거나 방학처럼 짧은 기간에 사용하기에 좋았던 구성과 분량이라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글을 읽고 문제만 지루하게 푸는 구성이 아닌 중심 어휘와 중심 문장을 통한 정확한 글의 이해와 분석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글을 제대로 이해하는 힘을 기르기에 좋았던 교재가 아니었나 싶어요. 교재의 단계 및 종류도 다양해서 다른 교재들도 함께 사용하면 더더욱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씩 꾸준히 부담 없이 알아서 학습하기 좋은 교재를 찾으시단다면 완자 공부력 독해 시리즈를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