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여행 일본어 - 패턴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 실전 시뮬레이션 영상 + 여행 표현 사전 + 원어민 MP3 음원, 일본을 가장 완벽하게 여행하는 방법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주변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일본으로의 여행을 많이들 가고 있다. 더군다나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일본과도 가깝고 배나 비행기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기도 좋아서 나 역시도 아이들을 데리고 시간 맞춰서 한번 다녀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일본으로의 여행을 고민 중이다. 거기다 고등학생 시절 제2외국어로 배운 글이 일본어여서 배웠던 기억들을 되살려 볼 겸 겸사 겸사 일본어 회화책을 찾아 보았다.


그 중에서 이미 영어로 유명한 출판사인 시원스쿨닷컴에서 나온 여행용 일본어 책이 있어 살펴 보았는데 책이 두껍지도 않고 내용이 길거나 어렵지 않아서 들고 다니다 자주 꺼내서 읽어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알아야 하거나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도 같이 나와 있어서 책을 읽으며 왠지 여행을 가기 전과 같은 설레임을 느낄수가 있었다.


기본 패턴으로 문장의 틀을 잡고 거기에 다양한 단어들을 넣어 하고 싶은 말들을 완성해서 다방면으로 활용할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다. 게다가 QR코드를 찍어 보면 배운 문장을 직접 말해 보고 원어민이 읽어 주는대로 따라서 발음해 보며 억양 연습도 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었다.


주어진 대본을 통해 주거니 받거니 읽어 보며 연습도 할 수 있었다. 연습할때 히라가나는 따라 읽기 쉽지만 카타카나는 공부를 해도 따라 읽기 쉽지 않은데 발음 표기를 히라가나와 한글로 다 표시되어 있어 따라 읽기 쉬웠다. 또한 각 상황에 대해 대화 연습을 하며 여행지에서 주의하거나 알아두면 좋을 내용까지 함께 메모되어 있어 들고 다니며 활용하기 정말로 좋은 책이겠다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여행지의 사진을 보며 그 안에서 정말로 사용되거나 볼 수 있는 단어들을 따로 모아 단어의 뜻, 읽기까지 설명이 되어 있어서 미리 자주 살펴보며 익혀두면 훨씬 빨리 알아차리거나 활용을 하기 좋을거 같아서 요 부분은 정말로 꼭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전체적인 책의 흐름이 출발 전 준비기간부터 여행, 쇼핑, 식당방문 등 전체 일정을 따라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에 집으로 돌아오는 과정까지 되어 있는데다 긴급 상황(분실, 지진등)에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까지 너무나 상세히 설명되어져 있다.

마무리로 한번 더 단어 정리 및 흔히 사용하게 되는 말들을 한글로 바로 바로 찾아서 바로 사용할수 있게 요점정리하듯이 모아두어서 급하면 바로 바로 사용할수있게 되어져 있다.

말로만 현지 활용 가능이 아닌 정말로 들고 다니며 일본어를 모르더라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책인거 같아 매우 마음에 들었다.

일본어는 우리나라의 말과 비슷한 소리가 많고 한자가 섞여 있어 조금만 공부하면 금방 익힐수가 있어 다른 나라의 언어보다 더 만만하게 배워볼만하다는 생각이다.

책을 다 읽어보니 왠지 더 빨리 일본을 방문해 보고 싶어지거나 많이 잊어버린 일본어들을 다시 배워서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일본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거나 회화를 배워보고 싶다면 쉽고 간단하고 재미나게 활용이 가능한 이 책을 우선으로 살펴보라 추천해주고 싶다.

 

이 책은 출판사 시원스쿨닷컴에서 제공 받아 읽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저의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소감을 여기에 기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