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수수께끼 어린이 사전 시리즈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캐릭터인 민쩌미 시리즈의 새로운 책이 나왔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있는 책이라 그런지 우리집 아이들 역시나 책을 보자마자 반응이 뜨겁다.

사실 전에는 이걸 왜 좋아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요즘은 캐릭터들 덕분에 책을 더 좋아하게 되고 가까이 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됐다. 아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즐길 수만 있게 해준다면 얼마든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생각을 바꿔준 고마운 시리즈들 중에 하나다.

아무튼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수수께기들을 모아서 재미나게 활용할수 있는 구성으로 초등 고학년 큰아이나 초등 저학년 작은 아이 모두에게 호불호 없이 사용 가능한 내용이었다.

처음엔 책을 받고서 그림(만화)이 많이 없다며 에잉~거리더니 앞 페이지 몇장을 읽어 보고서는 생각이 바뀌었나보다. 깔깔깔 웃으며 넘어간다.

두 아이가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고 수수께끼를 내며 한동안 제법 재미있게 놀았다. 이동하는 차 안에서도 가지고 다니면 지루해 하거나 핸드폰만 보며 힘들어 하지 않게 활용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덕분에 엄마와 아빠도 아이들과 함께 수수께기 놀이를 즐겨 보았다. 사실 아이들이 같이 놀자고 말해도 아이들이 좋아하거나 수준에 맞는 놀이를 찾아서 함께 하기란 쉽지 않은데 이번엔 수수께끼 책 한권으로 충분히 함께 재미나고 웃을만한 일들이 많았어서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다. 수수께기들을 통해 위트 넘치고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생각들을 해보며 깔깔깔 웃어도 보고 대화도 나눌수 있었어서 더욱 즐거웠던 거 같다.

아이들에게 물으니 기존의 누구나 다 아는 그런 내용이나 질문이 아닌 새롭거나 처음 보던 것들도 있어서 좋았다 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니 다행이다 싶었다.

수수께기를 지루해 지거나 혼자서 스스로 질문하며 놀기가 재미없을땐 그림 속 숨은그림찾기를 하며 책을 재미나게 가지고 놀수가 있다. 대단히 복잡하거나 어려운 그림이 아니어서 초등 저학년인 작은 아이도 얼마든지 쉽게 해낼수 있었다. 또한 그림 밑에는 상식쑥쑥 이라는 코너가 있어서 박스안의 짧은 글을 읽으며 아이들이 읽어두면 도움 될만한 내용들이 많았다.

이렇게 책 한권을 가지고 다양하게 놀 수 있으니 마음에 들었다. 언젠가부터 내가 바랬던 모습이 바로 아이들이 책을 가지고 요리조리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이었는데 딱 그런 모습을 볼수 있었으니 더욱 마음에 들었던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시리즈들이 나와서 아이들에게 지혜와 재미를 줄 수 있기를 바래본다.

이 책을 출판사 서울문화사에서 제공 받아 읽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소감을 여기에 기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