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 이탈리아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ㅣ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한국사때도 그러했듯이 미리 세계 여러나라의 이야기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이끌어주기 위해 책을 찾아보다 새로나온 책이 있어 살펴 보았다.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책으로 일전에 스토리가 끝이 났던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을 쓰신 김강현 선생님의 새로운 시리즈였다.
쿠키런때도 알찬 정보와 재미난 이야기로 오랫동안 열심히 읽었는데 이번 세계사도 재미와 정보는 따놓은 듯 하다. ㅎㅎ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한의 계단이라는 게임에 등장하는 케릭터들이 나오면서 보자마자 환호성이..... ㅎ 책의 내용 역시도 EBS 사회탐구영역의 김준우 선생님이 감수를 해주셔서 여러모로 믿고 재미있게 읽기만 하면 될 듯 해서 만족이었다.
이번 책에서 살펴볼 나라는 이탈리아였다. 세계 여러나라의 이야기들 중에 역시나 제일 먼저 알고 가는 것이 기본 이해가 쉬울 것이라 왜 1편부터 등장하는지 알만 했다. 이야기 시작 전에 한페이지 분량으로 간단히 나라에 대한 정보와 소개가 담겨 있어 좋았다.
책의 중간 중간 역사적인 인물들과 장소에 대해 소개해 주고 유명한 장소와 작품들도 그림이나 실사를 통해 보여 주어 이해하기 쉽게 해주었다. 책의 하단에 간단한 퀴즈도 더해 읽는 중간 중간 책 읽는 재미를 보태었고 육하원칙에 맞추어 앞서 읽은 내용에 대한 정리도 되어 있어 배울것도 많았다. 책 속의 OX퀴즈와 활동지 그리고 함께 들어 있는 카드를 통해 책을 읽고 나서도 재미있게 가지고 놀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에도 많이 신경을 썼다는 점이 느껴졌었다.
책 속의 이야기를 살짝 들려주자면 어느 날 갑자기 마왕의 부하들이 갑자기 나타나 시간의 공간을 뒤죽 박죽 섞어 버렸다. 시간 할아버지와 조수 피니가 방어를 하다 캡슐 머신을 작게 만들었고 다툼 끝에 잃어 버리게 된다. 그 캡슐 머신은 멀리 날아와 한이의 입속에 떨어졌고 그것을 되찾으려 돌아온 피니와 한이 단이가 만나게 되어 얼떨결에 피니의 임무를 돕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한이와 단이가 피니의 타임포탈을 통해 도망가다 도착한 곳은 이탈리아였다. 중간 중간 끊임 없이 공격을 퍼붓고 캡슐머신을 훔쳐가려는 마왕의 부하들을 피해 엉망이 되어버린 시간과 역사들도 바로 잡아가며 이탈리아에 대해서도 알아가며 이야기가 이어져간다. 이제 집으로 돌아가나 싶었지만 시간이 더 엉망이 되어진 곳이 있다며 피니는 다른 곳으로 한이와 단이를 데리고 가는데.... 어디인지 물어보는 아이들에게 피니는 아주 짤막한 힌트만 하나 알려주며 에펠탑을 보여 주었다.
다음 나라에 대한 힌트를 살펴 보며 스윽 웃음이 나왔다. 이곳은 정말 많은 역사와 인물들과 사건들 덕분에 볼거리 배울거리가 정말 많이 나올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 과연 어떤 이야기와 장소와 인물들이 나올까 기대가 되기도 했다.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양과 깊이로 이탈리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주기에 참 좋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읽어서 알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도 겹치는 부분이 있어 반가웠던 점도 있고 너무나 유명한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책 속에서 만나니 아이들이 책에 대한 몰입도 잘 되어서 좋아했었다. 기본 스토리도 재미 있었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가볍게 여러번 읽고 또 읽으며 이탈리아에 대해 더 많이 알고 기억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드는 책이었다.
초등학생 전학년에 걸쳐 고루 읽히기 좋겠고 재미나게 활용하기도 좋아 앞으로의 이야기들과 이어질 책들에 대해 기대가 되는 반가운 책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 서울문화사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소감을 여기에 기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