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셈 초등 6-1 - 교과 수학의 시작 교과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학년 준비를 앞두고 수학 학습을 준비하다보면 제일 먼저 연산을 챙겨두는 편이다.

문제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고 정확한 기본 계산 능력이 뒷받침되어 주지 않을 때 수학의 실력을 향상시키기가 어렵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들은 기계적이고 반복적이며 단순한 계산만 하는 연산 학습을 제일 싫어 한다고 한다.

이런 상황이 우리 아이라고 자유로울수는 없는지라 연산 학습지를 조금 신경써서 고르는 편인데 이번에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천종현 수학연구소의 교과셈 교재를 만나며 아이가 즐겁게 수학 연산 공부를 하고 있어 소개해볼까 한다.

교과셈이라는 이름 옆으로 해당 학년이 있어 단계를 고르기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원하는 학년을 대상으로 삼아 1학기, 2학기 교재로 고르면 되는데 일단 원리를 알려 주고 연산 학습을 들어가는 구성이라 초반 내용이 매우 쉬운 편이다. 덕분에 연산을 싫어라하고 자신이 없어 하는 아이들조차도 관심을 가지며 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진도도 빠르게 나가지 않아 보였다.

원리도 중요한데 진도만 나가면 지난 내용에 대해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 것인지 알 수 없고 혹은 제대로 학습이 되지 않은 채 넘어가지 않도록 반복학습을 통해 제대로 학습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연산을 하는 다양한 방법들도 알려주며 아이가 좀 더 빠르고 익숙한 방법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계산을 하게 해주며 수를 다루는 감각을 키워주어 좀 더 자신있고 정확한 계산이 가능했다.

덕분에 굳이 학년과 학기를 구분하여 학습하지 않아도 되고 아이의 학습 속도와 이해 정도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 보였다.

매일 한개의 강의를 학습하면 약 한달 정도의 시간으로 한권을 충분히 학습이 가능하고 어렵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내용이라 하루 학습량을 조절하면 얼마든 빠른 선행을 할 수 있어 보인다.

체점 후 정답률을 스스로 체크하며 확인해 보고 학습에 대한 동기나 목표를 잡아 보기에도 좋겠다.

중간 중간 퀴즈도 있어서 공부하는 건 아닌데 왠지 공부를 하는 듯한 느낌(?)으로 즐겁게 쉬어갈수도 있다.

공부해라 얼마만큼 풀어라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 알아서 재미나게 원리를 이해하는 연산이 가능한 교과셈 6-1.

연산의 힘이 아직 부족하거나 자신이 없는 친구들이라면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교재였다.

 

 

이 책을 출판사 천종현수학연구소에서 제공 받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저의 솔직하고 주관적인 소감을 여기에 기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