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편의점 간식을 접어라! 편의점 탐정 미션북 3
지나쌤의 종이친구 지음 / 키득키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것 저것 신기한것도, 예쁜 것도, 맛있는 것도 많은 편의점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중 하나다.

어쩜 그렇게 새롭고 신기한 것들이 끊이지 않고 나오는 것인지.... 특히나 편의점에서 사 먹는 간식은 정말 꿀맛이란다. ㅎㅎ

이런 아이들이 이번에 아주 신기하고 재미난 책을 만나게 되어 소개해 보려고 한다.

요즘처럼 덥고 비오는 장마철에 아이들이 집에서 가지고 놀거나 할만한 놀거리가 많이 없다. 게다가 조만간 시작되는 방학 동안 무엇을 하며 놀까 고민도 하며 같이 읽을 책을 찾다 이 책을 알게 됐는데 예상했던 대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었다.

종이접기 책이었는데 우선 주제가 편의점이어서 눈에 띄였다. 그래서 어떤 만들기를 하나 싶어 봤는데 기본 도안은 다 그려져 있고 가위질을 하여 직접 오린 뒤 풀이나 테이프로 붙이며 만드는 놀이다.

그림이 그려지거나 캐리커쳐로 흉내 낸것 같은 느낌이었다면 아이들이 반응이 크지 않았을거 같은데 몇몇은 실사로 만들어진 것들이 있어 만들면서 실물과 비슷해 보인다며 깔깔 웃었다. 만들고 난 종이들은 직접 역할놀이를 하며 충분히 가지고 놀기도 했다.

단순한 도안을 잘라서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이 과정도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이 스스로 어떤 것을 만들지 생각하고 선택하여 설명에 따라 단계와 순서별로 이해하고 설명대로 따라서 만들어야 했으며 손을 계속 사용하며 만들기를 하니 세심함과 정교한 과정들이 아이를 더 집중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생각지도 않게 눈에 보였기 때문이다.

이제껏 많은 종이 접기 교재들을 해보았지만 이번 종이접기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해서 따로 설명을 해주거나 엄마가 같이 해 줄 필요가 없어 수월하기도 했다. 어린 친구들의 경우는 책 안의 QR코드로 동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책을 제대로 활용하기 좋아 보였다. 게다가 두 아이의 수준 차이를 적당히 고려해 추천을 해주었더니 처음엔 서로 투닥거리다 곧 상의하며 나눠 가지고 따로 만들고 또 함께 만드니 서로 협동하고 함께하는 방법도 배우는 거 같아 엄마로서 옆에서 보기 매우 흐뭇하기도 했다.

왜 진작 함께 할 수 있는 종이접기를 추천해 주질 못했을까 하는 안타까움도 들었지만 다른 종이접기 시리즈가 더 있다 해서 서점에 같이 가서 골라 보려고 한다.

큰 부담 없이 아이들이 재미있게 가지고 놀고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종이접기를 알게 되어 도움을 매우 많이 받은 듯 하다. ^^

 

 

 

이 책을 출판사 키득키즈에서 제공 받아 활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사용한 저와 아이들의 개인적인 후기를 기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