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Advanced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영어가 뇌에 각인된다!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며 슬슬 깊이가 깊어지는 만큼 엄마한테 물으면 자신이 없어지기 시작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사람은 뭔가 절박해져야 행동을 하나 보다.

책을 고르며 종류가 많다보니 고민도 많이 됐었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아니라서 문제지는 별로고 그렇다고 너무 써먹지 못할 영어 공부도 하고 싶지 않은데다 무엇보다 긴 시간을 할애하여 공부를 할 형편이 되질 않았다. 이대로 끝인가 하다 영어로 유명한 시원스쿨의 교재들을 알게 됐고 그 중에서도 이 책을 골라서 한 번 배워보자 싶은 생각이 들어 행동에 옮겼다.

이 책은 일단 하루에 하나만 한다. 그리고 쓰기도 해야 한다. 필사를 가끔 하긴 하지만 이건 영어 필산데... 가능할까 싶었지만 어렵지 않아 도전해 보기로 한다.

책은 총 3단계의 수준으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어린 학생들도 같이 해도 되겠다 싶은 단계가 Basic, 고등이상의 학생이나 영어를 좀 아는 분들의 단계는 intermediate를 선택하면 되겠다. 나는 실생활에서나 현지 영어가 궁금해 advanced단계를 선택 했다.

여행을 가더라도 들리기는 한데 말을 하기가 솔직히 제일 어렵다. 왜 말이 안나올까 생각해보면 이게 말이 맞나 하는 생각 때문에 그런 거 같다. 그런데 이 책에는 예문을 쓰면서 생각한건데 잘 외워뒀다 써먹어야겠다는 거. ㅎㅎ 그냥 외우는 것보다 쓰면서 외우니 더 기억이 오래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리고 기존의 문장을 단어를 바꿔가며 조금씩 응용도 해본다.



말하는 게 겁이 난다고 영어를 안 배우고 싶은 건 아니니까... 써 보며 중얼 중얼이라도 해본다. 좀 더 자신있게 말하기 듣기를 해보고 싶다면 QR코드를 적극 활용해 보기로 한다.


일일 학습 체크 일지에 기록해 가며 내가 어디까지 얼마나 학습했는지도 알 수 있다. 10개의 챕터에 책을 사용할 이들에 대한 다양한 요구에 따라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하다. 역시 학습을 전문으로 하는 곳의 책이라 그런지 실용적임이 단연 으뜸인거 같다.

재미있고 부담스럽지 않으며 바로 활용이 가능해 보이는 찐 영어 공부책 실용영어 공부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출판사 시원스쿨닷컴에서 제공 받아 읽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사용한 저의 개인적인 후기를 기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