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10 - 울릉도, 독도 투어 ㅣ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10
김강현 지음, 유희석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10월
평점 :
이 책이 오는 날이면 아이들은 저녁에 바빠진다.
둘 다 좋아하는 케릭터들이 나오는 만화책이라 서로 먼저 읽겠다며 투닥거리기 때문이다.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코믹북 잠뜰 히어로 시리즈이다.
더구나 이번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독도 이야기가 나오는 편으로 그 어느 지역보다 관심이 높다. 학교나 유치원에서 우리 나라를 배우거나 지리에 대해 배우게 되면 반드시 한번은 짚고 넘어가는 독도와 울릉도 이야기. 그 이야기가 잠뜰에 나오다니.... 엄마도 관심이 가서 궁금해진다.
마지막 지도 조각을 찾으려 울릉도로 향하는 잠뜰과 친구들은 가기 전 포항에 들린다. 사실 울릉도로 가는 대표적인 길이 포항에서 배를 타고 울릉도로 들어가는 것이라 현실감 있었다고 할까? ㅎㅎ 아무튼 포항에 대한 짤막한 소개와 대표적인 상징물인 상생의 손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고 다시 울릉도와 독도로 이야기는 향한다. 라더가 지도 조각을 숨기려 독도에 들렀다 강치의 말을 듣고 울릉도로 향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모두들 크루즈선에 올라탄다. 우리 아이들도 너무 타보고 싶어했던 크루즈선... 이 그림을 보니 꼭 한번 타서 울릉도와 독도에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ㅎㅎ 아무튼 울릉도 성산봉에서 마지막 지도 조각을 찾고 위치를 확인하려던 순간 두족류 군단인 오징어들이 나타나 방해를 하게 되고 지도 조각을 빼앗기게 된다. 오징어들의 뒤엔 다크 픽셀리들이 있었는데 ..... 픽셀키를 찾으려 다시 독도로 향하게 되는 잠뜰과 친구들. 결국 그들에게서 되찾지 못한 채 방어막이 깨어지고 차원의 문이 열리면서 픽셀 드래곤이 나타난다. 리라의 오랜 기억을 통해 이 원하지 않았던 싸움과 두 세상의 공존이 깨진 원인을 알게 되고 두 세상이 다 행복해비길 바랐던 픽셀리들은 어떻게든 되돌리려 다크픽셀리들을 설득하고 픽셀드래곤과 싸워 이기려 애쓴다. 리라는 애써 오랜 기억 속을 되짚어 이 사태를 해결할 수 있을 픽셀키에 대해 생각을 찾아냈고 결국 모두의 바람대로 픽셀파닉스를 소환하여 완전한 악이자 이 싸움의 시작이었던 픽셀 드래곤을 물리친다. 어느 덧 시간은 지나 모두들 지구에서 별 일 없었다는 듯이 잘 지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시 만나게 되고 픽셀 시티는 마법사들이 차원 이동 마법을 완성하여 잠들었던 모든 다크 픽셀 시티 시민들을 깨어나게 할 준비를 하고 있음을 알게 되며 우리 모두가 바랬던 해피엔딩으로 끝이 나게 된다.
이번 이야기가 끝이 나며 전체적인 이번 시리즈도 함께 끝이 난다. 아. ..... 아쉽다. 아이들에게 우리나라 각 지역에 대해 궁금증도 일어나게 해주고 책을 읽으며 여행도 따라가보고 픽셀리들의 재미난 탐험 이야기도 너무 좋았었는데..... ㅜ ㅜ
큰아이는 지금 지역사회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이 시리즈에 나왔던 대표적인 도시들 이야기를 미리 읽은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됐단다. 기억하고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아이들에겐 제법 인상 깊었나보다.
앞으로도 두고 두고 꺼내 읽으며 우리나라, 우리의 지역사회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사랑할 수 있게 되길 바래본다.
근데 진짜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운데... 몇군데만 더 나오면 안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