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 발 씻기 국악 동요 그림책
정경아 지음, 홍기한 그림 / 풀빛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같은 때에 아이들과 재미있게 책도 읽고 노래도 부르고 개인위생에 대해 알려 줄수도 있을 요긴한 책을 읽었다.

이 책도 요즘 내가 사랑하고 빠져들어 있는 국악 동요 그림책들 중 하나로 힘차고 반복적이며 재미난 리듬과 가사로 재미난 그림을 따라 책장을 넘기며 책을 읽기도 하고 노래를 부르기도 하다 보니 아이도 참 좋아했다.

바깥에서 들어온 아이들이 바로 욕실로 들어가 더러워진 손과 발을 씻는 그림이 나온다. 그리고 밥먹기 전에~ 코딱지 파고 나서~ 뽀드득하게 손을 씻고, 열심히 뛰어 놀아서 꼬랑내나는 발도 깨끗하게 씻어 준다. 다른 노래들보다 노래가 길지만 가사는 더 간단하다. 아이들에게 왜 손과 발을 더 자주 씻고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재미있게 같이 책으로 즐기며 반복하다 보면 아이도 나도 모르게 저절로 외워진다. 그리고 손을 씻어야 할 때, 발을 씻어야 할 때 절로 노래가 흥얼거려지며 손 씻기 발 씻기가 즐거워진다. 코로나 때문에 더욱 더 개인 위생에 신경 써야 하고 강조를 해야 하지만 손씻기 발씻기는 제일 기본적으로 나를 지키는 행동이니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고 즐겁게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면 받아들이는 아이들에게도 더욱 좋을 것 같다.

책의 뒷부분에 악보도 있고 유튜브에도 영상으로 만들어 올려져 있어서 어떤 방법이든 자유롭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아이들 손에서 풍겨오는 꼬랑내도 귀엽다 하고 나보다 손을 더 잘 씻는 아이들의 모습에 미안하다는 엄마와 아빠의 마음이 모여 이 노래책을 만들어 냈다. 책의 모든 곳에서 아이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책이었다. 이런 좋은 책으로 나도 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었어서 참 기분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