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어른이 되겠지 국악 동요 그림책
류형선 지음, 채상우 그림 / 풀빛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한번쯤 생각하는 '나는 어떤 어른이 될까?'라는 물음으로 만든 예쁜 노래.

예쁜 노랫말과 차분해지고 포근하게 안기는 듯한 느낌을 주는 청아하고 아름다운 국악의 리듬이 듣는 이로 하여금 우리는 특별한 존재임을 생각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노래가 글과 그림으로 옮겨 담아 책으로 만들어져 나왔다.

나도 어른이 되겠지.

엄마 같은 아빠 같은 어른이 되겠지.

엄마가 아빠가 내가 어른이 될 때까지 지켜주시겠지.

엄마가 나를 어른되게 품어 주시고

아빠가 내 손을 꼭 잡아 주시겠지.

나도 어른이 되겠지.

틀림없이 어른이 되겠지.

반복적인 단어 사용으로 친근하면서도 노래가 저절로 흥얼거려지며 커서 어떤 어른이 되겠는지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특별한 가삿말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준다. 듣는 아이는 커서 훌륭한 어른이 되겠다 생각하게 만들어주고 불러주는 어른은 나는 과연 어떤 어른이 되었는지를 돌아보게 만들어주는 신기한 노래다.

나는 내 아이가 훌륭한 어른이 되도록 품어주고 보살펴주고 따뜻하게 지켜주고 있을까. 아이는 엄마처럼 아빠처럼 큰 어른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까?

철학적인 가사에 아름다운 노래는 아이들의 노래라 하기엔 너무 훌륭한 거 같다.

책 속에서 느껴지는 또 다른 특별함은 그림에서도 두드러진다. 분명하고 선명한 색깔들로 귀여운 악동 같으면서도 신비한 세계의 요정을 만나는 것 같다 할까? 전체적으로 많이 사용한 노란색 덕분인지 책과 책 속의 그림에서 포근하고 따뜻하고 밝고 환하고 순수한 아이의 미소가 떠올라진다.

작은 아기새가 크고 멋진 엄마새가 되고 귀여운 코끼리는 크고 듬직한 아빠같은 어른 코끼리가 된다. 작은 도토리는 큰 나무가 되었고 작은 물방울 하나는 큰 바다가 된다. 작고 귀여운 애벌레가 화려하고 멋진 나비가 되었고 귀여운 아가가 엄마와 아빠의 품안에서 소중히 품어지는 모습으로 행복함과 안정감과 사랑이 충만하게 느껴진다.

너무 예쁜 노래와 아름다운 그림이 가득한 책 덕분에 내 아이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겨 주어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충만한 사랑 속에서 행복하고 따뜻한 마음이 가득 찬 어른으로 자라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