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 싹싹 비우고 쑥쑥 크는
류수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힘들게 만나게 됐고 약하게 태어난 세 쌍둥이들을 위해 삼시 세끼 챙겨 먹인 엄마의 기록이 이 노란빛 가득한 책 한권에 담겨져 나왔다.

우리 아이들은 그런 걱정이나 염려가 있진 않았지만 아이의 엄마라면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가족의 행복한 시간이 되어주는 식사 시간에 대해서 요리를 잘하던 못하던 상관 없이 관심이 가져지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보다.

으레 예상이 되는 그런 요리 레시피 책은 아니었다.

그렇다고 휘황찬란한 메뉴들로 나의 눈과 머리를 혼란스럽게 하고 좌절하게 만드는 그런 요리책도 아니었다.

그저 한 숟갈이라도 잘 먹이기 위한.... 엄마의 고민과 애씀과 노력의 결과물이 담긴 기록들이 모인 모음집 같은 느낌이었다.

아예 요리를 못해도 좋다. 칼만 잡을 수 있는 용기와 내 아이의 밥을 해 먹이겠다는 마음만 있으면 얼마든지 따라해 볼 수 있는 용기가 날 만한 책이었다.

아이에게 언제 무엇을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 어떻게 먹여야 하는지부터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는지까지 옆에서 물어보면 답해 주듯이 세세하게 적혀있다.

인터넷을 뒤지고 전공 서적을 뒤적이며 찾아낸 내용들보다 더 솔깃하고 믿음이 갔던 건.... 실제 아이들과 엄마의 경험담이 가감 없이 그대로 적혀 있어서 그랬던 것 같다. 나 역시도 이유식부터 고민하고 힘들어했고 방법을 강구했던 경험들이 있었기에 이건 정말 거짓말이 아니다 싶을 정도로 '리얼'이었다 할까?

조리 방법이나 재료들도 까다롭지 않다. 여기서 조금만 더 짠맛과 매운맛과 향신료등을 가감한다면 충분히 아빠도 같이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라 아빠를 소외시키지 않게 되는 마음의 짐(?)까지도 덜 수 있다. ㅎ

시작이 김치 메뉴부터다. 김치는 솥뚜껑 십년을 운전해도 어렵고도 복잡한 메뉴다. 게다가 입맛 까다롭고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고려할 것이 많은 유아용 김치라니.... 읽으며 솔깃해진다. 뒤로 갈수록 점점 유아식이 아닌 일반식에 가까운 메뉴들이 많아 식단을 구성할때도 참고하기 좋았다.

이 책을 읽고 나니 내가 아이들과 가족들의 식사에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충분히 건강한 밥상을 만들 수 있을 거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아이들 밥 준비는 오래 걸려도 안된다. 그만큼 레시피가 간단하다. 따라해 볼만하다 싶은 생각이 자꾸 든다.

나 같은 엄마들에게도 좋겠고 완전 초보 엄마들에겐 더욱이 유용한 서적이 될 거 같아 옆에 두고 자주 찾을만한 책이다 싶다. 갑자기 오늘 저녁 밥상에 대해 약간의 반성을 해보며 내일은 좀 더 잘해야지라는 다짐 한 번 하고 이만 총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