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나의 춤을 춰
다비드 칼리 지음, 클로틸드 들라크루아 그림, 이세진 옮김 / 모래알(키다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꿀벌 옷을 입고 거울을 보며 즐겁게 춤추는 저 아이.

뭐가 저렇게 기분이 좋을까?

얼굴이 행복해 보인다.

오데트라는 일곱 살 여자 친구의 이야기, 난 나의 춤을 춰.

이 책은 오데트의 진짜 모습을 찾고 깨닫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이다. 아마 우리 아이들도 많이 공감할 내용이라 재미있고 관심있게 읽었던 것 같다.

오데트는 꿀벌 옷을 입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다.

오데트는 배구교실 친구들처럼 날씬해져서 인기가 많아졌으면 좋겠고 슈퍼 메뚜기처럼 날렵해지고 싶다. 고민고민 하다가 먹는 것을 멈추기로 했다. 잘 참고 있는데 엄마가 마트에 가자며 따라 나섰다가 따뜻한 초콜릿 한잔에 무너지고 만다. 실패......^^; 실패한 자신이 너무 미웠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만난 토실토실한 달이 그저 부럽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오데트가 제일 좋아하는 작가인 레오 다비드가 학교로 강연을 오신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을 하며 기다렸다.

드디어 만나게 된 그 날의 그 순간!

오데트는 레오 다비드가 남자가 아닌 여자였고 본명이 따로 있으며 몸이 엄청 큰 사람인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강의 후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에 이야기를 나누며 두 사람은 같은 음식을 좋아하며 어릴 적 모습도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오데트는 생각이 바뀌게 된다. 누가 나를 어떻게 보던지간에 나는 나이고,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은 레오 다비드처럼 재미있는 책을 쓰는 작가가 되는 것이다. 그녀처럼 되고 싶어진 오데트는 억지로 누구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멈추었다. 그리고 이젠 맛있는 걸 맛있게 먹으며 즐기기로 한다. 무엇보다 제일 좋아하는 일, 꿀벌 옷을 입고 음악을 크게 틀고 자신만의 춤을 추는 일에 흠뻑 빠지기로 한다.

특별한 이야기는 아닌 것 같지만 내가 나다워 지자고 생각하는 건 어른인 나도 어려운데 일곱살 아이가 깨달은 것을 보니 보통 친구가 아닌 것 같고 어른보다 더 어른같은 친구의 특별한 깨달음을 받은 것 같아 마음에 쏙 드는 이야기 책이었다.

책을 읽으며 상춧잎 한 조각을 먹고 튼튼해지고 날씬해질거라고 상상하는 우리 작은 공주님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주인공이 너무 귀여웠다. 우리 아이도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만 맛있는 것들을 맛있게 먹으며 즐기고 오데트처럼 내가 나를 사랑할 수 있는 아이로 잘 커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었다. 특히 꿀벌 옷을 입고 행복하게 춤추는 모습이 책의 내용을 보지 않아도 너무 사랑스럽게 느껴져 이 책이 좋아질 것 같다.

 

누가 어떻게 보더라도 너는 그저 사랑스럽고 귀엽고 행복한 오데트라는 것을 잊지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