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 그만 - 이지연 풀꽃그림책
이지연 지음 / 소동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고 비오는 날에 대한 예쁜 이야기 책일 것 이라고 생각했다. 맞다. 이 책은 그림책인데 너무 너무 예쁜 그림책이라서 한장 한장 빠르게 넘기고 싶지 않고 오래 보고 자세히 보고 또 충분히 느끼고 싶은 책이었다.

우리도 한번쯤은 떨어지는 나뭇잎이나 예쁜 꽃잎들을 사그려 버리기 안타까워 두꺼운 책 사이에 고이 꽂아둔 적 있지 않은가. 저자는 본인의 탁월한 능력으로 그런 압화들을 통해 아름다움과 밝음과 희망 가득한 그림들을 그려냈고 작은 글을 덧붙여 예쁜 책 한 권으로 만들어 냈다.

어쩜 이렇게 색깔을 잘 살려서 표현해 냈을까?

아이의 얼굴을 정말 꽃과 풀로만 이렇게 그려 냈다고?

정말 따라 웃음 지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은 이 행복감. 뭐지?

해맑게 웃는 아이의 행복한 마음을 다 느끼고도 남을 것 같다. 이 선명하고도 아름다운 색들의 표현과 완벽한 어울림은 마치 커다란 꽃을 한아름 안은 듯한 느낌이었다.

그림들을 세세히 살피며 이것은 무슨 꽃잎이었을까? 이걸 어떻게 이렇게 표현할 수 있었지? 하며 감탄과 궁금함과 놀라움을 가득 담아 책장을 넘기며 풀과 꽃과잎들이 주는 가슴벅참을 오래도록 느껴 보았다.

그림들의 아름다움과 화려함에 매료 되어서 글을 제대로 읽을 수 없어 그림들을 몇번이나 보고 나서 글을 읽었다.

비가 오는 날, 해님을 기다리며 집에서 놀다 잠이 들어 꿈을 꾸게 된다. 꿈 속에서는 비가 그쳐 온 동네 친구들을 불러 모아 함께 노는데 다시 또 비가 온다. 그래도 신나게 뛰어 놀았다. 그러다보니 비가 다시 그쳤다. 아름다운 무지개가 떠올랐고 다시 또 신나게 노는 꿈. 누군가 부르는 소리에 꿈에서 깨어났다. 이번엔 진짜다. 비가 그치고 해님이 나왔다고 친구가 빨리 나오란다. 꿈이 이루어졌다.

이야기 내용도 희망차다. 실제 저자는 코로나로 우울한 요즘, 이 책을 만난 모든 이들이 책 속 아이들처럼 웃고 무지개를 꿈꿀 수 있길 바라며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렇게 희망과 설램이 벅차오르는 책이었을까. 글밥이 작아 이제 막 글을 읽고 배우는 작은 아이에게 읽어 보라고도 했고 두 아이와 함께 이 설램을 느끼고 싶어 그림들을 찬찬히 함께 살피며 즐기고 감상했다. 내가 느꼈던 이 기분과 감정들을 아이들도 조금이나마 느꼈는지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했다. 아름다움과 섬세함에 수수하면서도 화사한 그림들 덕분에 너무 좋았던 책읽기였다. 책을 덮어도 행복감이 여운으로 남는 정말로 아름다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