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한글 쓰기 퀴즈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신비 아파트 매니아 친구 여러분들(?)이 혹시나 공부도 안하고 놀까봐 걱정이 되었던 걸까? 신비 아파트 고스트 볼 더블x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이름들을 모아 어떤 종류인지, 얼마나 큰 지, 능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도 해주고 덩달아 이름까지 쓰면서 익힐 수 있는 아주 재미난 책이 나왔다. 표지부터 너무 귀염 귀염해서 아이들이 남녀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좋아할만한 스타일이다.
구성을 세세하게 살펴보자면....
캐릭터에 따라서 찾아 볼 수도 있고 글씨 수준에 따라 쉬운 글자들이 많은 부분부터 쓸 수도 있게 순서는 딱히 중요해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고 글자가 쉬운 것 보다는 겹받침이나 소리가 조금은 어렵거나 글 자체가 쉽지 않은 한자어 같은 것 들이 많아 아주 어린 친구들은 조금 힘들겠고 7세 정도면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였다. 글자들마다 획순을 알려주는 표시가 있어 더더욱 유용했다. 차례대로 진도를 나가도 좋겠고 글자도 따라 쓰는 칸이 많지 않아서 부담 없이 써 보기에도 좋을 듯 하다. 몇 월 며칠에 글자쓰기를 했는지 기록할 수도 있게 되어 있고 칭찬 스티커가 책의 맨 앞에 부록으로 들어 있어 글자를 잘 쓰고 났을 때 하나씩 같이 붙이며 마무리해도 좋을 것 같다. 책의 하단에는 그림, 단어, 추리, 숫자, 관찰력 등 86개의 퀴즈들이 하나씩 들어 있어 아이들의 재미와 흥미도 올려 주고 글자 뿐만이 아닌 다른 영역으로의 학습적인 관심도 올려 줄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맨 뒤에는 ㄱ,ㄴ,ㄷ......순으로 캐릭터들의 이름을 정리해 두어 목차보다 이걸로 찾기가 더 수월했다. ^^; 마지막에는 퀴즈에 대한 정답도 같이 정리가 되어 있어 엄마 아빠가 확인해 주거나 아이가 스스로 정답을 맞춰보며 퀴즈를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본다면 이 책은 놀이북에 가깝지만 적당히 퀴즈도 풀고 글씨도 따라 써 보며 아이들의 학습적인 흥미 유발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코로나 덕분에 아이들이 모든 것들을 집에서 해야 하는 경우가 많고 실내에서 제한적인 활동 들을 하다 보니 노는 것도 공부도 다 재미가 없다고 한다. 참 안타까운 일이다.
이런 재미나고 유익한 책들이 많이 나와서 조금이라도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배울 것도 많아지고 그러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