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되지 않는 사람 - 쉽게 얻은 사람은 모르는 일의 기쁨에 관하여
김경호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기만성이라고 했던가... 큰 사람은 크게 만들어지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뜻이다. 적절한 비유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 모든 일에서 좀 오래 걸리는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 있다.

작가는 힘들었지만 최선을 다해 공부를 하고 취업 준비를 했으며 직장 생활을 해내고 있는 그저 특별할 것 없는 그런 사람이다. 하지만 모든 일에 나름의 사연이 있듯 한 번에 쉽게 이룬적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티고 이겨내고 끝내 해낼 수 있었던 것은 아주 작은 것이라도 내가 해냈다는 경험과 그때의 희열이었다고 한다. 그리고는 묵묵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한 것 뿐이라고 말한다. 중간 중간 포기하거나 목표를 바꾸고 싶었을 때도 많았을텐데 그렇게 하지 않기도 쉽지 않았을 것이다. 주변의 날선 참견과 비판들, 가슴을 아프게 하는 수많은 평가들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기란 어려운 일이니까. 하지만 자기를 믿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지키며 행동 했고 때로는 실패도 해보며 무엇이 옳고 틀렸는지를 직접 부딪히며 배웠다. 그랬기에 작가의 느리지만 뚝심있는 모습을 다들 좋아하지 않았나 싶다.

직장 생활을 하며 겪을 수 있었던 일들과 주변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의 직장 생활도 생각이 났었다. 지금이야 뭐 상관이 없으니 웃으며 훌훌~책장을 넘기지만 직장에서의 생활이나 인간 관계 등에 대해 알고 싶거나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읽어도 많이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이 된다. 상사와 후배 그리고 동기간의 이야기들과 경험담들이 실려 있어 직간접적인 조언들을 책으로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힘든 직장 생활을 하면서 우연하게 기분 전환을 하려 보게 된 뮤지컬 덕분에 코피 터지는 이중생활(?)을 하면서도 행복하고 즐거웠다는 작가의 글에는 정말로 즐겁고 행복하게 느껴졌었다. 이 힘든 이중생활 덕분에 직장 생활도 더 나아졌다고 하니 이 또한 슬기로운 직장 생활의 방법이구나 싶기도 했다. '하고 싶은 일''해야 할 일'을 거들어 주었다.

왜 이렇게 되는 일이 없냐며 투정만 부리고 세상에 화풀이 하며 스스로의 꿈에 스스로 선을 그은 채 살지 말자. 이번이 진짜 마지막이라는 절박한 마음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보자. 세상의 속도가 아닌 나만의 속도에 맞추어 욕심내거나 조바심 내지 말고 다시 한번 최선을 다해 화이팅을 외쳐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