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3 - 제주도 투어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3
김강현 지음, 유희석 그림 / 서울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만나 본 잠뜰과 친구들에게는 어떤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을까? ^^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의 세 번째 이야기인 제주도 투어 편을 마주하니 아이의 눈빛이 이렇게 초롱초롱해 질 수는 없는 거 같다. 반면 엄마는 픽셀리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몰라 한참을 또 아이에게 설명을 듣고 공부를 하고 나서야 이 책을 이해할 수 있었다. ....세대차이인가?

아무튼...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는 제목에서 눈치 챌 수 있듯이 지금까지는 총 3편으로 나누어져 있고 첫 번째는 서울, 그 다음은 부산, 세 번째가 제주도이다. 한국 사람들도 그렇고 세계적으로도 사랑 받는 아름다운 화산 섬 제주에서 친구들은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픽셀 도시에서 왔었고 지구에 남아 기억이 지워진 채 서로 각자의 삶을 살아가고 있던 다섯 명의 특별한 아이들. 하지만 이 아이들은 각자만의 신비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도 발생한 적이 있었던 픽셀 마을의 위기가 다시 돌아왔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억을 잃어버린 다섯 명의 아이들이 다시 뭉치는 과정 중 마지막인 덕개를 찾아내는데 왠지 덕개는 쉽게 친구들에게 마음을 열어주지 못한다. 그리고 각별과 라더는 제주도로 가는 배 안에서 친구들과 떨어지게 되며 멸망한 세계에 대한 환상을 보게 되고, 덕개를 쫓아 도착한 비자림에서는 기억을 잃기 전의 추억을 덕개로 부터 들으며 픽셀키의 지도 조각을 찾게 된다. 만장굴에서 그림자 괴물을 만나며 괴물에게 끌려가며 친구들은 다시 헤어지게 된다. 그러나 다크 픽셀러들이 사용하는 루비버튼을 이용해 순간 이동으로 백록담으로 빠져 나오게 되고 그 그림자 괴물은 여섯 번째 다크 픽셀리의 그림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괴물을 물리치기 위해 자신들의 특별한 초능력을 사용하게 되는데....

책 안에서는 총 다섯 가지의 코스에 맞추어 이야기를 진행하는데 제주도의 유명한 장소들과 한번쯤은 가 보았던 곳들이 있어 아이들도 읽으며 너무 반가워했다.

여행을 가기 전이라면 이 책에서 권해주는 대표적인 여행 장소들도 같이 둘러 봐도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잠뜰 시리즈는 정말 끝이 없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들어 주고 있고 그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하게 펼쳐 낼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다. 다음엔 어떤 소재들로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 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