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주인공인 세계사 - 빙하기부터 다가올 미래까지 30명의 아이들과 떠나는 시간 여행
필립 윌킨슨 지음, 스티브 눈 그림, 강창훈 옮김 / 책과함께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세계사를 막 접하기 위한 친구들이 읽어보고 세계사에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정도로는 정말 괜찮은 책인듯 하다. 아이가 곧 3학년이 되기도 하고 요즘 같은 시대엔 한국사를 넘어 세계사도 필수가 된다는 때여서 미리 입문하기 전에 휘리릭 살펴 보기에 내용도 그림도 딱 좋은 수준인 것 같다.

책은 세계사라고 되어 있지만 연대나 시간순서 혹은 특정 나라를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한 나라안에서도 특정 시기와 다른 주제로 이야기가 이어지고 순서도 일정하지 않다. 이야기의 중심은 아이들이다. 세계 여러나라 친구들을 소개 받듯이 이 친구는 어떤 시대에 어떤 삶을 살았고 복장과 하는 일을 살피며 그 시대를 이해하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적당한 실사와 그림들이 섞여 있어 글보다는 그림으로 더 빨리 이해하는 아이들이 살펴 보기에 참 좋았다.

책 하단에는 연대표가 있어 대략으로라도 세계사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려고 하고 있다. 용어들이 좀 생소하고 어려운 것들도 있지만 책 뒷부분에 간략한 설명과 풀이들이 있어 혼자 읽어도 전혀 무리가 없고 엄마 아빠와 같이 읽으면 더더욱 좋을 책이다.

각 문화와 사상과 나라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나 빈번하게 나올 때도 있는데 어디 한쪽으로 치우침 없는 내용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책을 읽다가 궁금한 부분이 나오게 된다면 추가로 더 찾아보고 알아보고 이야기 나누기 좋도록 간단하고 최대한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그림 역시도 구석 구석 자세히 보다 보면 놓치기 쉬울 수 있으나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 알차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을 아이가 같이 읽으며 세계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 더더욱 만족스러웠다. 근대사까지도 적절히 구성되어져 있어 현대까지의 이야기로 연관지어 설명해주기도 좋았다.

세계사 입문용으로 참 좋은 수준과 내용의 책을 만난 것 같아 같이 읽고 나서도 뿌듯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