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 초급 (스프링)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키즈프렌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즈프렌즈라는 곳에서 만들어진 책으로 어휘를 공부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해 내 놓은 책이다.

 

어휘나 독해 공부를 위해 책을 많이 읽히고 공부를 시키는 편인데 엄마가 시키니까 겨우 억지로 하는거지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의 경우는 퀴즈 풀이집 같이 구성되어져 아이들이 재미삼아 풀어내며 자연스레 공부도 되는 1석2조의 효과를 낼 수 있어 보인다.

 

구성도 간단하다. 활용 방법등을 잘 읽어보고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 주었다.

 

 큼직 큼직하고 글씨가 술술 잘 써지고 잘 지워지는 종이여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글씨 쓰는 걸 귀찮고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겐 별거 아닌 이런 부분도 참 중요하다. ㅋ

 

아이는 스스로 책장을 몇장 뒤적이듯이 넘겨 보다 재미가 있어 보였는지 방으로 가져가서 책상 앞에 앉았다. 그러고는 키득거리며 슥슥 문제들을 풀어 나갔다. 어렵지도 않고 재미도 있어 아이가 너무 술술 풀어 내니 성취감도 있어 더욱 재미있게 하는 것은 아닌가 싶다.

 문제의 아래에는 이렇게 속담과 수수께끼 들을 풀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같이 배우기 좋았다.

일부러 책을 읽거나 동화를 읽어보지 않아도 엄마랑 같이 문제를 내듯이 하며 속담을 배울 수 있었고 가족들끼리 모였을 때에도 퀴즈 대회 처럼 문제를 서로 내어 주며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넌센스 같은 수수께기 너무 재미있고 웃기면서 재치있다고 생각이 든다.

아이가 풀어온 문제를 보며 한참을 같이 웃었다.

 

 

어휘가 중요하다며 한자 공부도 일찍 시켰지만 생각만큼 성과는 없었다. 아직 그래도 책이라도 열심히 읽히고 있어 어휘가 아예 막히지는 않고 있지만 솔직히 신경쓰지 않으면 금새 독해에서 실력이 바닥나 버릴 것 같아 언제나 불안하다.

 

이 리뷰를 쓰고 있는 동안에도 꾸준히 잘 풀고 있다. 그러면서 이거 너무 웃기다며 키득 키득 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재미있게 공부도 하고 놀이도 되는 이런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초급이 끝나면 다음 급수책도 준비해서 쉬엄 쉬엄 풀어보게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책도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넘겨 보고 쓰기에 참 편하고 좋았고 마음에 들었다.

 

 

답지 부분도 아이 혼자 풀었다 찾아 볼 수 있을 정도여서 혼자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아직은 큰아이도 어리다면 어린 초등 2학년이라 이렇게 재미있는 놀이 책을 주면 너무 좋아한다. 엄마가 좀 더 신경써서 일찍 찾아 주었다면 좋았을텐데.... 우리 아이 같은 초등 저학년이나 예비 초등 어린이들이 보기에도 어렵지 않은 수준이다.

 

이 책 덕분에 아이가 스스로 책상에 앉아 재미있게 공부를 하니 흐뭇하고 기분도 좋구나~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