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2-1 (2021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새학기 준비용으로 풀어본 천재교육 시리즈 중 유형 해결의 법칙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한다.

일전에 먼저 받아서 풀고 있는 개념 유형의 법칙과 같은 시리즈이나 유형에 대해 좀 더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다양한 유형을 접해볼 수 있었다.

 

 

 

 

스케쥴러와 교재 사용법 및 구성에 대한 소개와 차례가 나온다. 유형에 대해 좀 더 많이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교재이다.

 

교재 도입 부분에는 아이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학습 만화로 공부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교재는 일단 개념에 대해 간략한 소개와 설명이 있는 핵심 개념 파트로 시작을 한다.

만화와 간단한 설명으로 단원에서 다루는 내용을 간단 명료하게 정리를 하고 넘어간다.

 

 

2번째 단계는 유형 탐구이다. 이 부분에서부터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고 유형을 접하며 문제에 대한 감각을 익힌다.

문제는 크게 어려운 것은 없다. 그렇다고 쉽게 보기에는 아이들이 잘 실수하고 잘 틀리는 부분들을 짚어 내므로 쉽게 느낄 수는 없을 것이다.

 

 

 

 

3단곈는 레벨up 단계.  여기서부터는 조금 더 다양한 유형으로 아이들이 쉽게 실수하는 부분들을 집중 공략한다.

나도 아이와 함께 공부를 하며 이거 왜 틀리지? 아.... 이런 부분은 아이가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구나 하며 되짚어 볼 수가 있었다.

 

 

4던걔는 단원 평가. 조금 더 학교 문제스러운 느낌. 쉽게 말하자면 진짜 학교 단원 평가 마무리 공부 같은 느낌인데 여기서도 아이들이 쉽게 실수하는 부분들이 많이 나온다.

 

 

창의 융합 파트는 이름 그대로 아이가 조금 생각을 하며 풀어봐야 한다. 문제를 풀면서 '아.... 이런 것도 있구나'하며 배울 것들도 많다.

문제는 어렵지 않다. 다만 생각을 해야 한다. ^^;

 

 

 

문제를 풀면서도 옆에 가이드처럼 힌트를 내어 주기도 하고 풀다가 정 모르겠거나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동영상 강의로 연결 되게 되어 있다.

 

 

 

동영상 강의는 문제 풀이를 해 주는 것인데 모든 문제를 다 풀어 주지는 않는다. 문제들 중에 대표되는 문제들을 하나 예시로 풀어 주고 설명해 준 뒤에 아이가 스스로 풀어보도록 되어 있다. 설명도 차근 차근 쉽게 풀이를 해 주신다.

 

 

선행으로 진도가 쭈~욱 나가다 새학기 개학을 대비해서 다시 복습을 하는 교재로 사용 중이다. 아직 문제를 잘 읽고 문제를 파악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이 딱 눈에 보인다. 헷갈리기 쉬운 것, 이해가 안되는 것 , 문제가 길어서 이해가 어려운 것 등..... 한번만 같이 풀어보면 이렇게 딱! 눈에 보인다. 에구....열심히 하자.... ㅜ ㅜ

 

 

개념을 익히고 나서 풀어 볼 문제지로 만족. 아이들과 공부를 하다보면 잘 틀리고 반복적으로 실수를 하는 구간이 있다. 그런점에서 도움이 될 것 같고 다양한 문제를 경험해 보고 싶을 때도 괜찮은 것 같다. 난이도도 고루 분포되어 있어 진도 상관 없이 풀려봐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