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2단계 2A : 1~2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초등학생들이 많이들 찾고 선호도가 높다고 유~~명한 교재! 똑똑한 하루 독해! 이번에 체험단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왜 이책을 아이들이 좋아하는지 우리집 초등학생과 함께 알아 보았다. 일단 디자인에서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원색 계열에 시선을 끌어 모으는 이 반짝거림... 아이도 이 화려함과 산뜻함에 우선적인 관심을 보이며 책에 손을 가져갈 정도. ㅎㅎ
 

 
책의 구성과 활용 방법 및 목차를 한 번 쓰-윽 살펴보니 특별히 어렵거나 힘들 것이 없어 보인다. 정해진 양을 꾸준히 풀어 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이 전부!
 
 
 
카톡 화면창이나 아이들의 대화 모습 등 친숙한 모습들로 도입부분이 시작된다. 그리고 중요 단어나 어휘들을 짚어 주고 어떨 때 어떤 단어들을 쓸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보기를 보고 그 중에 골라 친숙한 네모칸에 한 번 써보고 넘어가도록 되어 있다. 단순한 독해만을 시키기 위함이 아님을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독해 지문을 읽어 보고 문제를 살펴 보면 화려한 겉모습보다 더 반하게 된다. 독해 지문이 길거나 어렵지 않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에 저학년일수록 친근하고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본듯한 동화들이 주로 있어서 이야기 책 읽듯이 술술 읽혀진다. 내용에 대한 단순한 문제가 아니고 그 내용을 이해하고 추리하거나 지문에서 찾아쓰기 등 여러 형태로 구성 되어 있다.

 

 

지문을 읽으며 특별히 어렵지는 않지만 이 지문을 읽어야 하는 이유? 목적을 알고 읽을 수 있도록 책의 옆 부분에 이렇게 가이드 설명이 붙어 있다. 그리고 책에 나온 지문을 읽을 때 무엇에 집중을 하고 읽어야 하는지도 한번 생각해보도록 아이를 유도해 준다.

 

 

 

 

지문의 오른쪽 상단에는 QR 코드로 이야기를 더 알게 해주거나 이 이야기와 관련된 다른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 있다. 아이들은 이렇게 재미삼아 보는 영상이나 그림, 사진들을 통해서도 새로운 내용들을 배우게 될 수 있어 재미있어 했다.

 

 

 
어휘중에서도 한자 어휘들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데 그렇다고 안 할 수는 없다. 간단하고 적은 양으로 아이들에게 필수나 사용 빈도가 높은 사자성어나 단어들을 한 번 써보고 설명들을 읽어 보게 하면 어휘 공부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
 

 

 
이 부분은 지문 밑에 첨삭되어 있는 부분들로 지문 안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에 대해 설명하고 풀이가 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문을 읽어도 이해를 못하거나 대충 넘어가지 않도록, 일부러 이것을 알기 위해 찾아보지 않아도 되게끔 되어 있다. 여러 독해책들을 봐 왔는데 이렇게 어휘나 지문 이해에 도움이 되고 아이가 스스로 알게 하도록 해 주는 부분들이 너무나 마음에 든다. 결국 지문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도 어휘가 얼마나 준비 되어 있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 부분이랄까?
 

 

그냥도 재미있는 교재에 더 재미나게 풀 수 있도록 게임들이 들어가 있다. 이건 뭐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듯 하다. ㅎ

 

전반적으로 똑똑한 하루 독해라는 교재는 독해 입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인거 같다.

지문에 대한 거부감이 없을 내용과 길이, 재미있는 구성, 많지 않은 학습량, 알록달록한 색채감..... 이 모든 것들이 아이가 재미난 이야기책 한 권 읽는 정도의 기분이랄까? 문제지를 끝까지 풀고 나서 아쉬워하는 아이의 마음이 이해가 될 정도로 엄마에게도 재미있는 책이었다. 어휘책, 독해책, 속담책, 사자성어책 등등.... 여러권 볼 필요 없이 이거 한 권이면 아이도 나도 즐겁게 오늘 공부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