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2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2
박지용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의 새 학기 독해 교재를 알아보던 중 체험단에 당첨되어 이 교재를 먼저 접해보았습니다. 기존의 다른 독해서들 가운데 좋은 점만 모아서 구성을 한 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한권을 다 들고 다니려면 무거운데 낱권으로 분리도 되고 그렇다고 너무 낱장으로 되어서 교재가 너덜 너덜해 지는 것도 아닌 가벼운 잡지 같은 느낌입니다.

 

학교 자율학습 시간에 들고가서 풀이도 할 수 있겠고 공부를 하면서도 지겹지 않을 분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동영상 연결을 하면 독해 풀이와 문제 풀이를 할 수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같습니다. 굳이 교재가 없어도 아이들이 심심하거나 지루할때 직접 연결해서 풀이나 읽기도 가능하고 읽기가 힘들다면 지문을 읽어줄때 잘 듣기만 해도 도움이될 것 같습니다.

 

지문이 제법 긴 편에 속합니다. 처음엔 조금 적응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내용도 다채롭고 읽어서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아 지문을 반복해서 읽고 분석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처음은 아이 혼자 읽고 풀어 보고 나중엔 다시 엄마와 줄 그어 가며 내용을 분석하고 파악하여 문제 풀이를 하는 식으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지문의 구성과 내용이 참 마음에 듭니다. 굳이 일부러 다른 책들을 읽으며 익히지 않아도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가이드북도 엄마가 쉽게 찾아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도 보기도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이것만봐도 공부가 될 거 같으네요 ㅎㅎㅎ

 

어휘도 재미나게 게임 하듯이 공부해 봅니다. ㅎㅎ

 

 

책이 전체적으로 테마가 있어 아이가 하고 싶은 부분을 적절히 순서를 바꾸어 진행 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지문이 비교적 긴 편이라 아이의 독해 훈련으로도 도움이 되네요. 해설집도 간결하고 구성이 잘 되어 있어 답과 해설을 찾아 보기에 좋게 되어 있었어요. 지문이 참 괜찮은 초등 독해집으로 추천해 봅니다.

 

"해당 교재는 비상교육으로부터 학습지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