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의 위로
조안나 지음 / 지금이책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가 잠든 고요한 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어도 좋은 이 시간
잔잔한 음악을 틀어놓고 명상을 해도 좋겠지만 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 시간이 책을 읽기엔 최적의 시간이 아닐까?

시린 마음에 스며드는 다정한 책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책장의 위로」
한 권의 책 속에는 또 다른 여러 권의 책이야기가 담겨있다.
이 책은 저자의 독서일기를 엿보는 것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면서 에세이같은 느낌을 주는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책이다.

'모든 것이 책이였다.'라고 말하는 저자는 삶 자체가 책이고 책이 없는 삶은 생각할 수 없다고 말할만큼 책을 사랑하는 작가가 아닌가는 생각이 들게 했다.

아무런 이유없이, 계기가 없이 그냥 책이 좋아서 책을 읽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에게 책은 숨을 쉴 수 있는 산소를 제공하고 육아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새로운 세계로의 여행을 하게 해주었다.
책을 읽음으로써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고 지금도 이겨내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책장의 위로」
제목과 표지에 이끌려 선택한 이 책을 모두가 잠들기를 기다리고는 스탠드 불빛 밑에서 한 장 한 장 넘기며 보는 동안에는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고 책 속에 푹 빠져서는 시간이 감을 아쉬워하기도 했다.

저자가 소개하는 책들 중에는 내가 본 책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새로운 책들이였으며, 감정과 상황에 따라 보면 좋을 책들을 추천받는 기분이 들어서 책 목록을 메모해두기도 했다.

나만의 작은 서재를 갖고 싶다.
그 서재 안에 하루 종일 틀어 박혀 누구의 방해도 받지않고 책만 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 때도 많았다.
책이 주는 즐거움과 책을 통해 치유되는 기분을 느낄 때면 더욱 그러했다.

상실감으로 힘들 때, 좋아서 하는 일도 힘들 때, 잊고 싶은 기억이 있을 때, 혼자라고 느껴질 때 등 갖가지 상황에 맞는 책들을 소개하고 있기에 책을 선택함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나와 코드가 맞는 책을 찾기란 쉽지 않다. 평이 좋다고 베스트셀러라고 선택한 책이지만 나와 맞지 않는 경우에 느끼게 되는 실망감은 겪고 보지 못한 이들은 모를 것이다.
돈이 아깝다는 것을 떠나서 코드가 맞는 책을 찾았을 때 느끼게 되는 희열감때문에 책을 계속해서 구매하게 되고 탑을 쌓아가는게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