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탐정 버티고 시리즈
로버트 크레이스 지음, 윤철희 옮김 / 오픈하우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탐정」 제목이 좋았다. 그리고 궁금했다.
로버트 크레이스 작가의 작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TV시리즈 각본가로 범죄스릴러 장르의 가장 다재다능한 작가라는 칭송을 받고 있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는 나에게 또 한명의 작가를 알게 된 기쁨을 준 「마지막 탐정」

각본가라서 그런지 그의 이번 작품은 한편의 액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했다.
아이의 유괴를 시작으로 아이를 찾으려는 이들과 아이를 매개로 복수를 하려는 자의 숨막히는 대결, 그 속에 담긴 인물들의 심리묘사 그리고 범인들이 통고한 시간이 다가오면서 느끼게 되는 긴장감까지....

LA협곡에 위치한 엘비스 콜의 집에서 그의 연인 루시의 아들인 벤이 감쪽같이 사라졌다. 그리고는 걸려오는 의문의 전화, 베트남전에서 작전 수행 중 저지른 잘못에 대한 복수로 아이를 납치했다는 유괴범의 전화였다.
엘비스 콜은 범인을 추정해보려하나 전혀 감이 잡히지 않는 가운데 조금씩 밝혀지는 유괴범의 실체, 그리고 유괴전담반의 교체 등 단순한 유괴가 아님을 예고라도 하는 듯한 전개
무슨일이 있어도, 누구보다 먼저 자신이 벤을 되찾아오겠다고 말하는 엘비스 콜은 자신의 파트너인 조 파이크와 함께 유괴범을 찾아나서는데...
그들은 과연 전문킬러와도 같은 유괴범을 찾아 무사히 벤을 찾아올 수 있을까?
그들이 말하는 복수를 할 만큼의 잘못이 무엇일까?

유괴를 소재로 한 작품들의 경우 유괴범과 경찰들 사이의 심리전뿐 아니라 아이가 느낄 공포감 그리고 아이의 부모가 느끼는 피가 마르는 긴장감과 숨막힘을 담고 있기에 작품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함께 몰입해서 스릴감과 긴장감 그리고 사건의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느끼게 하는데 이 작품의 경우는 범행 동기가 단순한 돈 문제가 아닌 복수에 의해 시작된 것이고 스케일이 액션영화를 방불케하기에 왠만한 필력이 아니고는 쉽게 써내려가기 어려운 작품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주인공인 엘비스 콜을 비롯하여 그의 파트너인 조 파이크 그리고 유괴범의 한명인 마이크 팰렌 등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빠른 이야기 전개는 작품의 가독성을 높여주면서 흥미진진함을 더해주었다.
다소 얽히고 설킴으로 인해 아이의 유괴문제 해결에 있어 늘어짐을 느끼게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대체로 색다른 느낌의 작품을 볼 수 있었는 점에서 좋았다.

폭발적인 액션, 강렬한 서스펜스, 탁월한 심리묘사
장르의 벽마저 돌파하는 로버트 크레이스의 또 하나의 걸작

독자들마다 내리는 평이 다르겠지만 처음 작가의 작품을 접하는 나로서는 대체로 만족하며 그의 또 다른 작품을 찾아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