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문장
에도가와 란포 지음, 주자덕 옮김 / 아프로스미디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일본 탐정 소설의 선구자라 불리는 에도가와 란포
그런 그의 작품을 사실 이번에 처음 접했다.
그는 서양의 탐정 소설을 탐독하고는 일본에 탐정 소설, 추리 소설의 대중화에 일조하면서 대중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작가이다.
일본에는 추리 소설 작가의 등용문이자 그의 이름을 기리면서 미스터리의 발전과 대중화에 힘쓰고자 이 있는데 국내에서도 유명한 히가시노 게이고 역시 이 상을 받았다.

이번에 접한 「악마의 문장」은 그의 장편소설로 탐정 소설이면서 미스터리와 스릴러 뿐 아니라 약간은 기이한 현상을 담은 호러 소설의 느낌까지 들게 한 소설이였다.

법의학계의 권위자이자 명탐정인 무나카타 류이치로 박사는 전혀 알 수 없는 이로부터 날아든 협박편지를 받은 기업가 가와테 쇼타로의 의뢰를 받게 된다. 처음에는 그의 말을 누구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다 무나카타 박사의 조수가 수사 중 독살되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는 범인을 잡기 위해 노력하나 범인이 남긴 거라고는 기괴한 '3중 소용돌이 지문'뿐이다. 그리고 범인은 가와테를 포함한 두 딸에 대한 살인 예고를 하게 되고 둘째 딸부터 차례로 살해당하기 시작하며 범인과의 전쟁이 시작되는데....

예고된 범죄임에도 막지 못하고 계속 희생자만 늘어가는 가운데 범인의 정체는 드러나지 않고 '3중 소용돌이 지문' 일명 '악마의 지문'이라는 단서말고는 아무것도 없이 피해자의 두려움만 커져가고 끔찍한 형태와 다양한 방법으로 시체를 훼손하거나 전시하는 등 상상도 하기 어려운 괴이한 범인의 범죄를 보면서 경악을 금치 못했다.

문장의 흡입력이며 가독성이 좋고 공포감과 미스터리함 그리고 스릴러의 대가답게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의 전개로 숨조차 제대로 쉬지 못하고 몰입하여 읽었던 것같다,
범인의 정체도 궁금했지만 "도대체 어떤 원한이 있기에 이토록 잔인한 방법으로 살인을 저지를까?"하는 이유와 범인의 심리가 알고 싶었다.

이야기는 끝을 치달아가는 가운데도 범인은 잡지 못하는 상황에서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럼 그렇지... 끝까지 읽지 않고는 모르는 일이라고...
에도가와 란포의 「악마의 문장」은 나에게 그의 또 다른 작품들을 찾아 읽어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였다.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가 모두 담겨 있는 「악마의 문장」을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멱 한 번쯤 읽어보길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