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유적지 여신상의 보석을 되찾아라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 3
유경선 지음, 김미선 그림 / 한빛미디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지난 번 놀이동산에서의 미션성공에 이어 세 번째 미션이 담긴  「고대유적지 여신상의 보석을 되찾아라」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의 모험을 통해 아이들과 소프트웨어와 코딩교육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도 악당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미션을 성공할 수 있을지....

코딩교육과 관련해서 학교에서 학부모강연회가 열려서 참석했었는데 소프트웨어의 역사와 학교에서 학생들과 이루어지고 있는 코딩교육을 영상물과 함께 보여주는데 우리가 알게 모르게 일상 생활 속에서 소프트웨어를 접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으며, 코딩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기르면서 문제 해결에 따른 성취감을 느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과연 코딩 교육을 잘 따라할 수 있을까?'하는 나의 걱정은 노파심이였음을 깨닫게 되었네요.

코딩 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교재가 나와 있지만 저학년인 딸아이에게는 한빛미디어에서 출판된 이 책이 재미와 흥미면에서도 맞는 것 같아요.

 

 

두 번째 도시에서 놀이동산의 고장난 슈퍼컴퓨터를 고치고 미션을 성공한 민이와 리, 베프는 세 번째 미션 해결을 위해 고대유적지로 향하게 되요.

관광지임에도 사람들이 없는 것이 이상하다 여기는데 이번에도 미션워치에서 '관광안내소로 가시오'라는 메세지가 뜨자 그곳에서 이스캡을 만나게 되요.

 

 

그를 통해 듣게 된 '에이디 러브레이스'라는 여신상의 전설과 그 전설과 관련한 보석이 사라졌으며, 고대 부족 마을 사람인 3명의 용의자 중 범인을 찾는 것이 미션!!

하지만 문제가 있었으니 고대 부족과는 대화방식이 달라 의사소통이 안되며, 통역봇까지 고장난 상태
그러나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였으니 고대 부족 말을 정리한 사전을 이용해서 그들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고대부족의 언어는 모스부호로 이를 잘 해석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용의자 중 거짓말을 하는 범인을 찾을 수 있었으니 우리의 민이와 리, 베프는 이번에도 미션을 성공할 수 있을지....

 

 

 

 세 번째 이야기에서는 모스부호와 같이 0과 1로 이루어진 컴퓨터의 언어를 사용하여 고대부족 언어를 모스부호로 다시 컴퓨터의 언어로 바꿔보는 연습을 하였으며, 통역봇을 만들어 보는 것과 모스부호의 해석을 통한 범인을 추리해 보는 등 더 흥미진진한 내용이 담겨 있었네요.

동화를 통해 아이의 흥미도를 높이고 미션 성공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들과 다시 한번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면서 아이들에게 그냥 쓱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닌 과제 수행을 통해 이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성취감도 느끼고 다음 미션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주는 점이 좋은 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