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유령의 미스터리 로봇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2
정재은 지음, 김현민 그림, 이지연 감수 / 글송이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책을 보면 어려운 학문을 만화나 이야기식으로 풀어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많다.
그래서 재미와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으며, 흥미와 호기심만 있다면 언제든 여러가지 방식으로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하다.

이번에 읽은 「수학유령의 로봇수학」의 경우도 스토리텔링을 통한 교과서 연계 수학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우리아이들의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이제는 수학도 스토리텔링을 강조하면서 국어적 이해 즉 책읽기를 통한 언어와 상황적 이해도 필요하게 되었다.
예전처럼 단순히 공식을 암기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상황적 이해도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 문제들이 주어지고 있다.


「수학유령의 로봇수학」은 우리의 먼 미래인 2088년 알파 시티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수학사건을 흥미진지하게 그려내고 있다.

알파 시티에 최고의 인공 지능 로봇인 로보슈타가 탄생하게 되는데 로보슈타는 이전의 인간의 힘든 일을 대신하기 위해 만든 기계였던 로봇과는 다른 최첨단 도시관리, 우주 비행, 영화제작이나 아이돌이 되어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존재였다.
하지만 누군가의 계략으로 인해 로봇발표회장에서 발표도 하지 못하고 로보슈타는 그를 만든 엘리자베스 콩박사와 경비로봇에 의해 폭파되어 유령로봇이 되면서 이야기라 시작된다.

선택장애를 가진 우리의 친구 안천재
그는 이름과는 달리 무엇을 할 때마다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이 나오면 경우의 수를 따지느라 제대로 결정을 하지 못하며, 선택을 하고 난 후에도 후회를 잘 하는 인물이다.
그런 그는 수학에 있어서는 탁월한 재능이 있었으며, 그런 그에게 우주최강 로봇, 로보슈타가 접근하여 자신이 살고 있는 알고 시티와 엘리자베스 콩박사를 살리는 데 도와달라고 하고 안천재가 또 다시 선택장애에 빠지자 로보슈타는 알고리즘 순서도를 통해 최적의 선택을 하는 방식을 이야기해 준다.

 

 


그렇다. 이 책에서는 알고 시티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수학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수학 개념과 원리 등이 등장한다.

그리고 미스터리 수학 코너에서는 더욱 다양한 이야기들이 소개되면서 쉬어가는 코너이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코너이기도 하다.


로보슈타와 함께 미래로 간 안천재 과연 이들은 위기에 빠진 알고 시티를 구할 수 있을지....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이야기가 전개되는 「수학 유령의 로봇 수학」

저학년보다는 고학년들이 읽기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수학에 관심이나 흥미가 있는 아이들에게 는 더더욱 재미를 통한 수학의 이해를 도와줄 좋은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