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
맷 에드먼슨 지음, 게리 파슨스 그림, 김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라면 마법이나 마술을 좋아할 텐데요.
특히 마술의 경우 트릭을 익히게 되면 직접 해볼 수도 있기에 더 좋아하는 것같아요.

얼마 전 예능프로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마술사 중 한명인 최현우씨가 나와서 '마술'을 선보이는 것을 봤는데 그의 경우는 마술이 신기에 가깝다할 정도로 보는 이의 입에서 감탄사만 나오게 하지요.

마술이 눈속임이다, 사기이다, 사람들을 앉혀놓고 장난치는거다 라는 등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는 이들도 많지만 제가 생각하는 마술이란 '노력이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리 현란한 기술이나 트릭이 있더라도 그것을 손에 익히고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도록 하기위해서는 무한한 연습이 필요할터...밤낮없는 연습 즉 노력의 결과를 통해 이루어진 성과가 아닌가 싶어요.

여기 마술을 동경하는 꼬마어린이가 있어요
이름은 엘리엇, 그는 마술에 미쳐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머릿 속이 온통 마술 생각뿐이랍니다.


그의 증조할아버지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마술사인 '대마술사 덱스트리니'
그래서인지 엘리엇의 몸에도 마술사의 피가 흐른다고 볼 수 있겠죠^^

엘리엇의 꿈은 그의 증조할아버지처럼 세계적인 마술사가 되는것이라네요.
그런 엘리엇이 우연하게 증조할아버지의 책장에 꽂힌 책 한권을 꺼내면서 그동안 몰랐던 비밀의 방의 문이 열리고 그 안에 들어가서 발견한 작은 상자을 열어보면서 엘리엇의 모험이 시작된답니다.


상자 속에는 증조할아버지가 남긴 편지와 함께 신기하게 생긴 마술 나침반이 있었으며, 편지의 뒷면에는 비밀설명서가 있어 엘리엇은 설명서대로 따라해보면서 처음으로 마술트릭을 배우게 되요.

증조할아버지의 편지 속에 내용은
"세상 어딘가에 대마술사 덱스트리니의 유산을 물려받을 만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를 찾아내라!" 는 것.
이렇게하여 엘리엇의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를 찾는 모험이 시작돼요.

어둠을 꿰뚷고 진실을 보는 힘을 가진 마미 보이쥐 부인, 손쉽게 물건을 사라지게 하는 샥 제거, 마술사들이 득실되는 '마수리 부인의 마술가게의 방문, 탈출의 제왕이라 불리는 드손 푸로스키, 마술사 트리멘도 등 여러 유명한 마술사들을 만나면서 그들에게 한가지씩의 마술트릭도 배우게 되는 그의 모험여정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

 

 

 

 


이 책은 여느 마술과 관련된 책과 달리 각 마술사 만의 특기인 마술트릭을 아이들이 실제로 따라해볼 수 있도록 설명서와 마술도구(?)라고 할까요

 


아무튼 이야기뿐만이 아니라 재미를 더할 수있는 트릭공개를 통한 아이들 자신이 연습을 통해 마술트릭을 익혀 마술을 선보일 수 해놓아서 딸아이도 이걸보고는 연습하면서 "엄마 이것보세요. 내가 마술보여줄게요."하면서 즐거워했네요.

화려한 그림과 색채감, 그리고 재미있는 스토리의 전개, 마술트릭의 공개를 통한 직접적으로 해볼 수 있는 도구들이 들어있어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엄마인 저도 재미있게 읽었네요.

엘리엇은 모험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를 찾았을까요?
이 책을 읽으며 마술도 공부하고 엘리엇모험의 결과도 보길 바래요^^

딸아이와 즐겁게 마술도 하고 이야기도 읽을 수 있었던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 추천하고프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