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도어
B. A. 패리스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닫힌 문 뒤에서, 아무도 모르는 둘만의 처절한 심리 싸움이 시작된다!

완벽함 뒤에 숨겨진 사이코패스 성향의 그와 그런 그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는 그녀의 이야기가 담긴 「비하인드 도어」

공포가 사람에게 주는 고통이 얼마나 크고 사고를 마비시키면서 그 사람을 바보로 만드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작품이였다.

과거와 현재를 왔다갔다 하면서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게 전개되어나가는 이야기와 그 속에 담긴 주인공들의 심리묘사는 작품의 몰입도를 높여 주었다.
다소 여자 주인공인 그레이스의 행동이 이해되지 않거나 답답하다 느껴질 수 있을지 모르나 공포에 질린 상황이라면 그녀의 행동 역시 이해되지는 않을거라 여겨진다.

벗어나고 싶고 죽고 싶은 상황이지만 그녀에게는 지켜내야 하는 또 다른 누군가가 있기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으로 때로는 분노하고 때로는 순종적인 듯 생활하는데 벗어나려 할 때면 더욱 숨통을 조여오는 그녀의 남편인 잭의 사이코패스적 모습은 보는 이도 숨이 막히는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굿리즈 최고의 데뷔 소설상과 최고의 스릴러 소설상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를 인정받은 B. A. 패리스의 데뷔작 『비하인드 도어』

모두가 부러워하는 화려하고 완벽한 부부 잭과 그레이스.
그레이스는 백화점 구매담당이였으며 다운증후군을 가진 여동생으로 인해 결혼이 늦어졌으나 100%를 자랑하는 유명 가정 폭력 전문 변호사로, 완벽한 외모와 능력, 배려심까지 갖춘 잭을 만나 결혼했으며, 그는 그녀의 다운증후군을 가진 여동생 밀리까지 사랑해주는 말 그대로 완벽한 남편이였다.

하지만 이는 대외적인 그의 모습으로 완벽한 저녁 식사 파티가 끝나고 현관문이 닫히면, 저택은 누구도 탈출할 수 없는 감옥과도 같은 공간으로 바뀌고,  공포와 비명소리에 희열을 느끼는 그는 사이코패스이다. 그런 그의 손아귀에서 고통받는 아내는 끔찍한 폭력의 희생자로 그의 목표인 그레이스의 동생 밀리를 괴물 같은 그의 손길이 닿기 전에 이 악몽을 끝내려 하는데…….

 

 

 

 

 

 


그녀는 과연 이 끔찍한 공포와 폭력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사이코패스인 잭의 계획에 맞서서 수동적인 모습이 아닌 능동적으로 맞써 싸워나갈 수 있을까?

이 책을 있는 내내 이러한 물음을 가지면서 언제쯤 그녀가 악의 수렁에서 벗어나게 되며 잭은 끝까지 그의 계획대로 밀리를 차지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며 손에서 책을 놓을 수가 없었으며, 술술 넘어가는 책장에 더위도 잊은 채 재미있게 읽어나갔다.

"나를 두려워 하는 너의 눈빛, 그걸 계속 보고 싶어. 영원히"

"내가 왜 그러겠어. 난 결코 당신을 떠나지 않아, 잭. 당신도 알고 있지? 하지만 죽일 수는 있지, 하고 나는 속으로 덧붙인다. 실은 그렇게 할 작정이다.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다시 일어서고 그와의 심리게임을 해 나가는 그레이스와 다운증후군을 가졌지만 다소 영리함을 지닌 밀리, 자신이 최고라 여기며 상대가 느끼는 공포감을 즐기는 잭 등 「비하인드 도어」속의 숨은 관전포인트을 찾으면서 읽으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공포와 절망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그녀의 힘겨운 싸움의 결론은 어떠할지 궁금하다면 「비하인드 도어」를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