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말이 됐어요 듬뿍그림책 3
지메나 텔로 지음, 조경실 옮김 / 듬뿍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가끔은 손오공처럼 '분신술'을 써서 내몸이 열개라도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있다.
육아를 하면서 아이의 요구사항을 다 들어주려다보면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다고 느낄 때가 많다.


「엄마가 말이 됐어요」속 엄마는 늘 뛰어다닌다.
아침에는 아이들과 학교로 자신의 직장으로 퇴근 후에도 쉬지 않고 가족들의 식사를 위해 마트에서 장을 보고 집으로 헐레벌떡 뛰어와서는 아이들과 학원으로 병원으로...

아이들 눈에도 엄마는 늘 바쁘게 뛰어다니고 밤이 되어서는 자신들의 이야기도 들어주지 못하고 멍하니 있는 엄마의 모습을 보게 된다.

 


그런 엄마가 어느 날은 아침에 늦잠을 자면서 학교에도 지각을 하고 일이 많아 늦게 퇴근을 하면서 학교 수위인 페레부인이 엄마에게 화를 내는 상황이 벌어지는 등 힘든 하루를 보내는 엄마를 보며 '엄마 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구나' 생각하게 된다.

 


다음날 깜짝 놀랄 일이 발생하는데 바로 엄마가 말이 된 것이다.
현실이라면 일어날 수 없는 작가의 기발한 상상 속의 엄마의 모습...

말이 된 엄마를 보고 처음에는 당황하였으나 점차 적응이 되면서 즐거워하는 아이들 그리고 지각하는 일 없이 제시간에 도착하는 엄마
이 그림을 보면서 아이랑 막 웃다가 한편에서는 씁쓸하기도 하였는데 내가 엄마이기에 그런 것일까?


결론은....

「엄마가 말이 됐어요」라는 제목을 보고는 엄마가 왜 말이 되었을까 생각하며 어떠한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궁금해서 선택하게 된 이 책을 통해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들의 비애도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이는 비단 워킹맘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닌 세상의 육아를 담당하고 있는 엄마들의 일상이고 힘겨움을 담아내고 있기에 공감이 많이 되었다.

모든 것을 잘해내야하는  '워더우먼' 엄마 의 자리를 잠시 내려놓고 조금은 느슨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엄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 나에게 재미와 감동을 준 그림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