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때요, 행복한가요? - 살아있는 모든 순간을 행복으로 물들이는 특별한 방법
알베르트 에스피노사 지음, 원 마리엘라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행복'이라는 건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가 아닐까?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욕구조차도 누리지 못하고 지내는 이들이 많다.

자신이 '행복'한지 생각할 시간도 없이 바삐 지내다보면 어느 순간 공허함과 함께 '난 무엇을 위해 이렇게 달리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살아있는 것 자체가 행복이다.'라는 말

누군가는 이 말에 반문할 지도 모르겠다. 살아있는 것 자체가 힘들다고 여기는 이들도 많다보니....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꾸어 본다면 그 말이 맞을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내가 살아있는 오늘이 누군가는 간절하게 원한 하루였을지 모르니...

 

 


「어때요, 행복한가요?」
누군가 지금 내게 물어본다면
"네, 행복합니다. "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내게도 이렇게 말할 수없었던 시기가 더 많았다.
지금은 나 자신을 위한 길을 찾아서 생활하고 있고 그것을 통해 성취감도 느끼고 배움도 얻고 있기에 행복함이 배로 커졌지만 그렇지 못했을 땐 좌절감과 자괴감으로 힘들었다.

저자인 알베르트 에스피노사는 어린 시절 암에 걸려 투병생활도 하고 사랑하는 아버지를 떠나 보내는 등 고통의 시간을 보낸 후 자신만이 깨달은 행복의 영감을 우리에게 알려주고자 이 글을 썼다.

 

 


그의 특급비밀이였던 행복하기 위한 비법 공개랄까?
책이 두께가 있어서 살짝 놀랬지만 내용을 읽기 위해 펼치는 순간 행복했다.
왜? 그림과 엄청나게 큰 글씨로 구성되어 있기에 생각보다는 글밥이 적어서랄까^^
하지만 그 속에 담긴 메세지가 주는 파워는 작지 않았다.

그는 당부한다. 모든 장을 깊이 듯이 마시면서 영감을 얻기를...

사람들이 말해주지 않는 행복의 비밀과 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비밀,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했던 명언과 삶의 조각 등 총 3장으로 나누어서 우리에게 자신만의 특급비밀을 풀어내고 있었다.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이라는 사실과 내면의 나와의 대화를 통한 나만의 세상만들기, 내일은 없다는 생각으로 오늘을 열정적으로 살아가기 등
현재의 내가 살아가는 가치관과 맞는 부분들이 있어서 기쁘기도 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음으로써 생각의 전환을 통한 실천을 해본다면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도 가지게 하는 마법같은 책이였다.


오늘도 살아있다!

매일 이 문장을 외치며 하루를 시작해보자
-   31p

인생은 여러 문의 손잡이를 돌리는 것

문 뒤에 무엇을 발견하게 될 지 누구도 알 수 없다.
- 194p

잃는 게 있다는 것은 위험을 감수했다는 뜻이다.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살아있다는 뜻이고, 이는 결과적으로 행복한 사람이라는 뜻이다.
-  259p


그가 우리에게 주려는 영감은 살아있는 모든 순간을 행복으로 물들이는 방법으로 알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던 부분과 쫓기듯 살아온 생활들로 인해 느끼지 못한 부분들에 대한 깨달음과 반성도 들게 하였다.

 

 


「어때요, 행복한가요?」
그렇지않다면 이 책을 통해 부담없이 읽고 영감을 얻어보길 권한다.

많은 비법과 이야기들을 읽고 듣는다고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받아들이려는 마음과 자신의 삶을 바라보는 관점의 전환이 아닐까?

그가 알려주는 비법을 통해 관점의 전환과 우울한 생각을 버리고 행복바이러스가 팍팍 생기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