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의 선물
Charly Jeong 지음 / 렛츠북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다이나믹하게 살고 싶다는 저자가 마리를 통해 우리의 인생이 얼마나 행복하고 이웃과의 나눔을 통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마리의 선물」
학창시절 만화를 좋아했던 나이기에 표지를 보는 순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마리가 준비한 선물이 무엇인지 궁금하였다.


만화 속에서 톡하고 튀어나온 것같은 캐릭터의 마리...그녀에게는 아픔이 있었으며. 아픔을 가슴에 담아두고 늘 누군가를 그리워하면서 살아가는 모습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속 주인공인 '신데렐라'를 생각나게 한다.

새 엄마와 언니들의 구박 속에서도 꿋꿋하게 살아나가면서 동화 속 왕자님이 나타나기를 꿈꾸는 마리...


착한 사람은 험난한 시기를 겪고 나서야 해피엔딩에 이르는 게 정석인 것같이 마리 역시도 그런 시련의 시기가 있었으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조금씩 마리에게도 그녀를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세상이 따뜻하고 아름답다는 걸 느끼면서 조금 변화되는 마리를 보여준다.

마음씨 따뜻한 마리... 그녀는 자신의 받은 사랑을 자신이 가진 재능을 통해 사람들에게도  나누어주면서 따뜻함을 전하며 우리에게도 희망을 전해준다.


「마리의 선물」은 다름아닌 나눔과 사랑이 아니였을까?
한글판과 영문판이 함께 있는 책으로 두꺼운 책이 아니기에 아이들이 읽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으며. 감동과 세상을 보는 관점에 따라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만화같은 그림과 글이 함께 있는 이야기이다.

저자는 전문작가는 아니지만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며,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우리에게 메세지를 남겼다.

항상 희망을 가지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사세요.
미래는 바로 여러분의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