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 베리 베리 팡팡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29
하선정 지음 / 북극곰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음직스러운 딸기가 한가득 올려져 있는 케이크가 보는 이로 하여금 군침을 삼키게 하네요.
아이랑 표지 속 케이크를 "냠냠냠"먹는 척을 하면서 까르르 넘어가고 정말 먹고 싶다하면서 실제로 딸기가 든 빵을 사와서 먹었네요.

「스트로 베리 베리 팡팡」 제목도 어찌나 이쁜지... 마법 주문처럼 아이와 '베리 베리 팡팡 책장아 열려라~' 하며 첫 페이지를 넘겼네요.


오늘은 도치의 생일날, 도치의 친구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도치의 생일을 축하해주려는데....
세상에 오늘의 주인공을 위한 케이크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렸어요.


화가 난 도치는 소리를 질러요
" 내 딸기 케이크! 누가 다 먹었어?"
친구들은 모두 자기는 안 먹었다고 하니 드디어 시작된 도치의 범인색출작전~
마법주스를 만들어서 범인을 찾겠다는 도치...
도치의 범인색출작전은 보는 아이와 저까지도 긴장도 되고 웃기기도 했던 부분이네요^^

 
도치가 준 마법주스를 먹은 친구들의 몸이 풍선처럼 부풀더니... 뻥~~~
뭔가가 나와요

작가의 기발함과 아이에게 상상력 자극하기에 충분한 장면의 등장...보는 내내 웃음이 빵빵 터졌네요.


드디어 밝혀진 범인 하지만 도치는 용서를 하고 친구들과 더 큰 케이크를 만들어서는 즐거운 생일 잔치를 하게 되네요.


「스트로 베리 베리 팡팡」 은 아이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다는 것도 알려줄 수 있고, 케이크가 없어졌을 때 느꼈을 도치의 속상함과 범인을 찾고도 친구를 용서해주는 도치의 따뜻한 마음까지도 아이에게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너무 이쁜 그림책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