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한글로 읽는 교양 세계사
박찬영 외 지음 / 리베르스쿨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사라는 광대한 영역을 다루면서 재미와 교양을 한꺼번에 잡은 인문서를 만났다.

영어와 한글의 혼합 구성으로 한글로 쓰여진 세계사의 스토리를 영어로 다시 한번 보면서 영어원서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영어와 한글로 읽는 교양 세계사>는 세계 문명사를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각 시대별 역사적 사건과 깨알같은 상식을 담은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세계사라고 하면 너무 광범위하고 많은 나라들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보니 일반서의 경우에는 그 분량 또한 만만치않게 많다.

하지만 이 책의 경우는 분량면에서도 스토리면에서도 일반 독자들이 읽기도 전에 지치는 일이 없도록 깔끔한 내용 정리와 교양으로써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만을 담아내고 있다.

프랑스 역사에서 유명한 인물을 꼽자면 나폴레옹이 아닐까?

그에 대한 평가에 있어 나폴레옹을 영웅으로 볼 것인지 아님 폭군으로 볼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이 책에서 짧게 다루고 있다.

헤겔의 경우는 그를 말을 타고 진군하는 '세계 정신'이라 평했다. 그에 반해 베토벤은 공화정을 무너뜨리고 황제에 오른 것을 보고 그를 '모든 인간 위에 군림하는 폭군'이라고 평했다.

같은 역사적 상황을 보면서도 보는 이에 따라서 역사적 평가가 다를 수 있음을 또 한번 느끼는 순간이였다.

이 책은 역사에 관한 내용이라고 해서 딱딱하게 역사적 사실만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짧지만 읽으면 정리가 되는 형식의 인문서라 할 수 있다.

세계적인 시각을 갖추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라는 지은이의 마음을 잘 담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

무엇보다도 전문가의 검증을 받아 내용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을 뿐 아니라 역사적 용어와 어휘들을 영어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다.

한쪽 면은 한글이고 반대쪽 면이 영어로, 역사도 공부하고 영어도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의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사진과 지도를 통해 세계사적인 주요 사건들을 전달할 수 있는 자료가 풍부하게 실려있어 읽는 동안 지루하지 않다는 점에서 교양인문서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