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구름 미스티 - 마음에 먹구름이 낀 날 제제의 그림책
딜런 드레이어 지음, 로지 부처 그림, 서남희 옮김 / 제제의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 여러분안녕하세요
책 선택이유는 그림이 귀여워서 선택했어요
그럼 미스티와 함께 날씨여행을 떠나요
등장인물은 스커드,님비,켈빈,미스티,위스피 예요
클레어는 야구시합을 하고 있었어요 그때
클레어가 말했어요
"야구시합하기 좋은 날씨네~! 하늘에 구름 한 점도 없어."

하지만 클레어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하늘의 한참  위에는 오늘의 주인공인 미스티라는 구름 친구가 있었어요.
그런데 미스티의 기분이 어째 좋아보이지가 않네요.

그런 미스티는 자신의 친구들을 찾아 다니며 같이 놀자고 하지만 이런 저런 이유를 대며 친구들이 놀아주지 않아 결국 기분이 엉망이 되고 말았어요.

미스티의 기분 때문인지 좋았던 날씨가 어느 새 먹구름으로 어두워지고 번개와 함께 비까지 내리게 되자 결국 클레어는 야구 시합을 못하게 되고 그녀 역시 짜증이 나 어쩔 줄 몰라하는데요.
기분이 엉망이 된 미스티와 클레어, 과연 둘의 기분이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요?

미국 NBC 뉴스에서 날씨를 예보하는 기상학자이자, 텔레비전 프로그램 공동 진행자인 그녀가 저술한 <꼬마 구름 미스티 - 마음에 먹구름이 낀 날]은 미스티의 기분에 따라 날씨가 좌우되고 이는 지상 사람들의 생활과 기분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 엄마와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미스티가 자신의 기분을 조절해나가는 과정은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아이도 기분 좋지 않을 때가 있는지, 그럴 땐 어떻게 행동하는지 물어보고 자기 조절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다.
 
나는 그림책의 경우 표지 속 그림이 이쁘고 색감이 좋은 것을 선택한다.
그리고 구성과 내용을 보게 되는데 이 책을 경우는 표지의 그림 뿐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색상들이 가득이라 읽기 전부터 설레이면서 기대가 되었다.
함께 책을 본 아이의 경우도 그림이 이쁘고 구름과 번개가 함께인 표지를 보면서 왜 번개도 치고 비가 오는 건지 궁금해하면서 나에게 이유를 물어보았다.

그림책은 표지의 그림부터 아이와 할 수 있는 말이나 놀이가 많다.
그림책 속의 한 장면 한 장면을 보면서 아이의 상상에 의해  새로운 이야기들이 만들어지기도 한다.

우리의 <꼬마 구름 미스티 - 마음에 먹구름이 낀 날>의 경우도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책 속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아이의 생각과 느낌이 담긴 새로운 이야기 책을 한 편 써나가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