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 - 꽉 막힌 삶을 바꾸는 3가지 법칙
황시투안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정한 나를 찾고 사랑하게 되면 변화가 일어난다!”

 

누구나 알고 있고 당연한 말이 아니냐고 말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그럼 자신을 가만히 들여다보았을 때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고 진정한 나로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지 살펴보길 바란다.

 

의외로 진정한 나만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은 많지 않다.

복잡하고 반복적인 삶의 굴레 속에서 를 잃어버린 채 타인의 시선과 평가를 의식하며 살아가거나 이기적인 의 모습으로 타인을 무시한 채 나만 괜찮으면 돼.’라는 생각으로 주변인들을 힘들게 하며 살아가기도 한다.

 

늘 운명을 탓하거나 남이나 환경을 탓하며 살아간다면 삶은 변화되지 않고 계속 반복되고 꽉 막힌 삶에 힘들어하며, 악순환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생긴다.

생각과 시각, 마음을 전환하는 것이 쉽지 않다.

하지만 현 상황에서 벗어나고 진정한 나로서 살아가는 행복을 느끼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생각과 시각, 마음을 전환하여 삶을 바꾸는 진정한 힘을 길러야 한다.

    

 

 

반복되는 삶의 굴레에서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삶을 변화시킬 방범과 진정한 힘을 알려주는 이가 있다.

그는 10만 수강생의 삶을 변화시킨 심리학멘토로 지난 22녀간 심리 분야에서 일하면서 자신을 포함한 많은 이들의 삶의 변화를 목격한 심리전문가인 황시투안이다.

그의 책인 <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은 꽉 막힌 삶을 바꾸는 3가지 법칙인 생각의 전환, 시각의 전환, 마음의 전환을 통해 진정한 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담겨 있다.

 

책을 읽었다고 당장 삶이 바뀐다기 보다는 오래도록 가지고 있던 자신의 좋지 않았던 습관이나 생각, 마음들이 조금씩 변화되기를 기대하는 바라는 저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분명 악순환되는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변화되어야 한다.

혼자가 힘들다면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을 변화시킨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누군가를 평가할 때 그것이 단지 현재 자신의 제한된 인식에 근거한 판단일 뿐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집착을 내려 놓고 평가가 흐르게해야 상대방의 진솔한 소리를 듣고 상대방의 관점에 반응할 수 있게 된다. (112p)

 

이 책의 장점은 구성이 깔끔하다. 그리고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생각과 시각, 마음의 전환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 준다.

생각의 전환을 통해 비로서 진정한 나로 살아가기, 시간의 전환을 통해 최고의 자신의 발견하고 악순환의 아닌 선순환을 만들기, 마음의 전환을 통해 트리우마에서 벗어나서 당장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시작하기 등 3가지 법칙을 실천하면서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도록 조언해주고 있다.

 

우선 자신을 믿어라.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버리고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삶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던 때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부터 내가 가진 습성과 생각들을 버리기는 쉽지 않았다. 하지만 삶의 변화가 필요하다 느낀 지금 내가 변화하지 않고서는 진정한 나를 위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필요한 부분을 메모하며 읽어나갔다.

어려운 심리학 용어들이 아닌 일상을 살아가면 보고 느끼는 다양한 현상과 사례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가면서도 중요한 포인트에서는 색을 달리해서 나타내주고 있어 이해하기 쉽고 다시 한번 그 부분을 읽기도 했다.

 

늘 운명을 탓하고 반복되는 삶의 굴레에서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