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알아주는 그림책빵집 1호점
신헌재 외 지음 / 정인출판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중 어느 하나 없이 살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는 남녀노소 모두가 겪게 되는 불변의 진리일 것이다.

우리는 희,,,락을 모두 겪고 이겨내면서 조금씩 성장해나간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이와 함께라면 외로움이나 두려움보다는 든든함으로 잘 이겨나갈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 아이들의 경우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감정들을 들여다보고 조절하는 것이 어렵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감정들로 인해 힘들어하고 표현하지 못하다 보니 오해를 받거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틀어지는 경우가 많다.

 

말하지 않아도 내 마음을 알아주는 곳이 있다면?

나의 감정을 쏟아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아이의 마음을 공감해주는 독서테라피.

초등교육과 교수와 현직 초등교사가 추천하는 그림책을 읽으며 마음도 생각도 자라는 그림책빵 1호점으로 아이들의 초대하려 한다.

   

 

 

 

[내 마음을 알아주는 그림책빵집 1호점]

한국교원대학교 명예교수이자 문학박사인 신헌재 그림책빵집 대표와 4명의 교사가 그림책 제빵사가 되어 아이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나섰다.

아이들의 마음을 공감해주고 그들의 고민에 맞는 그림책들을 소개해주고 있는 그림책빵집은 푸근한 스타일의 일러스트와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재료로 하여 빵을 만들면서 자신들의 고민을 풀어보고 그들의 마음을 공감해주고 있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보면 좋을 것 같다.

 

많은 글보다는 아이들의 고민을 아기자기한 그림과 글로 표현하고 있어 아이와 책을 통해 활동지를 작성하고 고민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어떤 그림책을 읽을지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그림책빵집에서 추천하는 책들은 그들의 고민을 조금은 덜어줄 수 있지 않을까?

아이와 부모의 마음과 생각이 함께 자라면서 아이는 자신의 고민과 마음을 공감받고 부모는 상처받았던 어린 시절의 내면의 아이를 치유할 수 있다.

 

그림책빵집은 누군가 내 마음을 들여다 봐주고, 다독여주길 원하지만 항상 다른 사람이 내 마음을 돌봐줄 수 있는 건 아니기에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위로하고 마음의 양식이 필요한 누구든지 올 수 있는 따뜻한 곳이다.

이 책은 고민나누기, 생각 열기, 마음 키우기 코너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음을 돌보고 채우고 나누는 다양한 빵을 만들어 보면서 힘차고 행복한 하루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마음의 양식을 얻어가길 바라는 저자들의 마음이 담겨 있는 따뜻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