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 내 안에 마법을 일깨우는 말 파스텔 그림책 2
베키 커밍스 지음, 주자나 스보보도바 그림, 홍연미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얼마나 자주 내 안에 잠재된 능력을 일깨워주는 마법 같은 말을 할까?

반대로 상대방에게는 얼마나 마법 같은 말을 해주고 있을까?

아이가 어릴 때나 지금도 그들의 내면의 힘을 키워주기 위한 마법을 일깨워주는 말들을 해주고 있다.

그러나 정작 나 자신은 돌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는 나만의 휴식 시간을 가진다는 것보다 나의 내면의 아이에게는 많은 말을 해주지 못하고 늘 다그치고 자책을 할 때가 많다.

《나는! 내 안에 마법을 일깨우는 말》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나는’이라는 단어 뒤에 숨은 멋진 말들을 만들어보면서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었던 작은 씨앗들을 싹틔워 보았다.

 

 

이 책은 제목과 내용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그림이 이뻐서 한 장 한 장 넘겨 읽을 때마다 기분이 좋았다.

물론 ‘나는’이라는 단어 뒤에 오는 말들이 무엇이 있을까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아이와 글자를 큰소리로 읽어보기도 하고 때로는 행동으로 표현해보기도 하였다.

어린이들을 위한 자기 돌봄 연습에 좋은 책이라고 하지만 사실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린 시절에 상처받았던 어른 아이들도 자신을 다시금 돌봐줄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읽기 시작에 앞서 이 책을 읽는 요령을 짤막하게 소개하고 있다.

책 속의 마법의 말을 어린이가 여러 번 따라 말하게 해주고 말과 함께 어울리는 동작을 만들어보기를 그리고 마법의 말을 새롭게 만들어 보기를...

말의 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크다.

나는 특별해!, 편안해, 친절해, 사랑받고 있어, 건강해!, 감사할 줄 알아! 등

마법 같은 말은 반복적이고 이를 행동으로 이어질 때 그 의미가 빛을 낸다고 생각한다.

부정적인 말보다는 긍정적인 말을 자신에게 많이 해주는 연습은 어린이나 어른 모두에게 필요하다.

지금부터라도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나는 ’이라는 단어 뒤에 멋진 말들을 넣어서 이것이 마법처럼 이루어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내면이 강한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아이 스스로 말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부모님이 아이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을 담아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시간도 금방가고 아이들의 마음 속에 이 멋진 말들이 작게 싹을 틔우며 자신들을 보호해줄 것이라 믿을 것라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