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천재가 되는 바로보고 바로쓰는 맞춤법 찐천재 학습만화 시리즈 1
최예지 지음, 박수현 그림 / (주)시대교육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맞춤법이 틀려서 속상하거나 부끄러웠던 적이 없나요?
한글을 시작할 때는 자음 모음만 알아가도 신기했는데 그것을 조합해서 단어를 만들어나가고 지나가는 길에 보이는 간판들을 보며 소리내어 읽게 될 때는 까막눈에서 벗어나는 느낌에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그런 기분도 잠시 새로운 난간에 부딪히게 되는데 그건 바로 '맞춤법'
맞춤법은 학교 생활을 할 때도 그렇지만 성인이 된 지금도 가끔 헷갈리거나 틀리게 쓸 때가 있다.

각종 시험에 있어 국어에서 맞춤법과 관련된 문제가 나오는데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맞는지 틀리는지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아 어려움을 겪는다.
 
<찐천재가 되는 바로보고 바로쓰는 맞춤법>은 이런 우리 아이들이 맞춤법으로 인해 국어를 힘들어하거나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한 학습만화이다.
하기 싫은 것을 버텨내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전략을 담고 있는 이 책은 간단한 학습만화를 통해 우리가 알지만 잘 틀리는 것과 비슷한 소리를 가졌지만 그 뜻이 다른 맞춤법 등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한 예로 가르치다/가리키다 의 경우 모르는 지식이나 기능 등을 알려줄 때는 가르치다, 손가락이나 어떤 것으로 어떤 방향이나 대상을 집여 보여 알게 할 때는 가리키다를 쓴다는 것을 만화를 통해 생활 속 예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총 묶음 4로 구성되어 있다.
비슷한 소리를 가졌어요/ 정확하게 써야 해요/ 둘 다 맞아요/ 자주 헷갈려요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들 중에도 맞춤법을 틀리게 쓰거나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 이 책은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현직 초등교사가 교과서에서 직접 뽑아 만든 맞춤법 학습만화

아이에게 가르치고 이해시키기 어려웠던 맞춤법들을 알찬 구성과 쉬운 설명으로 표현하고 있을 뿐 아니라 ○ X 문제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맞춤법이 맞는지 틀린지 풀어보는 재미까지 담고 있다.
 
우리 아이의 맞춤법 실력 향상과 국어의 재미를 느끼게 하고 싶은 부모에게 추천한다.
아이와 함께 맞춤법 공부를 통해 내가 알고 있는 맞춤법도 맞는 점검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