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감성 페인팅 - 순간을 간직하는 아크릴화 배우기 이지 아트북 시리즈
유키코 노리타케 지음, 김세은 옮김 / 그린페이퍼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난 그림이라고 하면 정교하고 세밀하게 잘 그린 그림을 좋아했다.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그렇게 그릴려고 노력하며 잘못 그린 경우 그냥 찢어서 버리거나 그리기를 포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작가마다의 개성과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작품을 좋아하게 되면서 이전에 가지고 있는 그림은 이래야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미술전공자가 아닌 나에게 그림을 그리는 건 나의 감정이나 느낌을 자유롭고 편하게 표현함으로써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힐링을 할 수있는 하나의 취미활동과도 같다.
처음에는 그저 연필 하나만으로 드로잉하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된 아크릴 물감으로 표현한 작품을 보면서 아크릴화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키코 노리타게의 <아크릴 감성 페인팅>은 아크릴화에 처음 입문하는 이들이 보면 좋은 책이다.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유학을 통해 파리의 매력에 빠져 그곳에서 생활하게 되었다는 작가는 그림이 자신을 명확히 표현하는 도구라 말하고 있다.

이 책에는 아크릴화에 입문하여 아크릴의 성질을 이해하고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 것에서 시작하여 고급 단계에 있을 수 있는 기술까지 작가의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물론 이론을 잘 안다고 해서 그림을 잘 그리는 것은 아니다.
알고 있는 기본적인 이론과 기본기를 튼튼히하여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아크릴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매력을 느끼는 것이 중요한 것같다.

그림을 그릴 때 있어 필요한 도구의 선택과 색깔 배합을 통한 다양한 색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뿐 아니라 식물이나 인물 등 간단한 주제를 시작으로 차근차근 그림을 그려나가는 순서도 상세히 알려주고 있기에 책을 보면서 따라 그리다보면 어설프지만 작품을 하나씩 그려낼 수 있다.
 
<아크릴 감성 페인팅> 속 그림을 하나 하나 감상하고 있다보면 다양한 색상을 통해 일상을 표현한 작가의 생각과 개성 등을 느끼는 재미와 함께 나 주변의 일상적 모습도 색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간직하고 순간을 아크릴물감을 가지고 표현해보면서 아크릴물감만이 가진 질감과 매력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