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가는 유가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은모 옮김 / 현대문학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매니아층이 두터운 작가 중 한명인 이사카 고타로작가님의 <후가는 유가>는 1년에 단 하루, 그것도 2시간마다 서로간에 순간이동이 일어나는 후가와 유가 쌍둥이 형제의 삶과 특별한 능력으로 인해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제 이야기는 착각과 각색뿐만 아니라 일부러 거짓말하는 부분도 있으니까 곧이듣지 않는 편이 좋을 겁니다.

이 소설은 '도카와 유가'가 한 남자에게 자신의 기이한 경험담을 털어놓으면서 시작하는데 그가 털어놓는 이야기는 쉽게 믿기 힘든 이야기로 듣는 이도 계속해서 긴가민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집은 지옥이고 밖에 있을 때만 삶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밖에 있는 나는 진정한 내가 아니다."
(144p)

유가와 후가는 2시간차이로 태어난 쌍둥이 형제로 이도 정확한지 알 수 없다할만큼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태어났다.
늘 학대를 일삼는 짐승같은 아버지와 이를 방관하고 삶에 지친 어머니의 밑에서 자란 두 형제는 서로 닮았지만 다른 성향을 지닌 그럼에도 동지애같은 끈끈함으로 서로 의지하고 역경을 이겨나가고 있었다.

그런 그들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음을 우연하게 알게 되는데 그건 1년에 단 하루, 자신들의 생일에 신체적 반응과 함께 서로간의 순간운동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그것을 인지하고부터는 나름의 규칙을 정하면서 그 순간이 되며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준비를 하고 때로는 특별한 계획을 세우기도 한다.

특별한 능력을 지닌 그들에게 잊지 못할 결코 잊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이 사건은 그들의 인생의 또 다른 불운이자 이 소설의 마지막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

이사카 고타로의 작품들은 결코 가볍지 않다. 읽기 어려운 작품이라서도 이해하기 어려워서도 아닌 사회의 어두운 면을 다루면서도 우리에게 안타까움과 씁쓸함을 느끼게 하지만 작품을 다 읽은 후에는 감동과 여운을 준다.

<후가와 유가>도 학대와 학교폭력, 납치와 살인 등 우리 사회의 어두운 일면을 다루면서 순간이동이라는 쌍둥이 형제의 특별한 능력을 이용한 히어로적인 요소를 가미하며 작품의 곳곳에 반전을 담아내고 있다.
학대받는 아이들끼리의 공유할 수있는 감정과 그 속에서도 결코 쓰러지지 않고 삶과 맞서는 그들의 이야기는 작품을 읽어가는 내내 먹먹함과 감동을 주고 있다.
후가는 유가, 그들은 둘이면서 하나인 진정한 히어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