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밤하늘 - 일러스트, 컬러링, 스케치, 종이인형, 동화 5에디션
슬그림(김예슬) 지음 / 앤티러스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이며 빛나는 순간을 그리는 그림작가답게 표지부터가 반짝이며 빛난다.
밤하늘을 수놓은 듯 반짝이는 별들을 본지가 언제인지...
어린 시절 깜깜한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유난히도 별이 반짝이며 나에게 떨어질 것같았는데 지금은 밤하늘 한 번 올려다볼 여유도 없이 살고 있는 것같다.

그런 나에게 어린 시절 올려다 본 밤하늘을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게 해 준 컬러링 북을 만났다.
이름도 이쁜 <꿈꾸는-밤하늘>
가을밤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슬 그림작가의 작품을 한장 한장 넘겨보며 반짝이는 감성과 함께 영롱하게 빛나는 별들의 아름다움에 빠져들었다.


색을 입히기 전 워밍업으로 선을 따라 그리는 작업을 하였다.
보기에는 반투명한 선을 따라 그리는 거라 쉬울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색연필을 들고 작업에 돌입하는 순간 손이 떨리면서 나의 마음과는 달리 선 밖으로 튀어나가면서 삐뚤빼뚤.
쉽지 않네 쉽지 않아.

따라 그리는 것도 어려운데 과연 어떠한 의미도 담고 있지 않은 단순한 그림에 나만의 느낌을 담은 색을 입혀 입체감과 존재감을 부여해줄 수 있을까?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 시작.
오~~ 잘하지는 못해도 뭐지? 이 힐링되는 기분은.
컬러링북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머릿 속의 복잡한 생각을 뒤로 하고 온전히 정신을 집중하다 보면 힐링이 됨을 느끼게 해주는 것. 그것을 나도 컬러를 고르고 색을 칠하면서 느낄 수 있었다.


<꿈꾸는-밤하늘>은 단순히 색연필 하나만으로 공간들을 채워나가기 보다 물에 의한 자연스러운 벚짐을 담아낼 수 있는 수채 물감을 함께 사용하면 더 이쁠 것같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집에 수채물감이 없어서 나의 경우에는 색연필과 싸인펜을 사용하여 표현해보았다.
작품을 색칠하는 나의 모습을 보고 아이도 하고 싶었는지 펜을 들고 와서는 칠하고는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컬러링북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좋은 아이템이라 여겨졌다.

인물과 소품, 음식 등 다양한 작품이 담겨 있는 <꿈꾸는-밤하늘>은 슬 그림 작가만의 개성과 색감을 볼 수 있는 컬러링북으로 별책부록으로 들어있는 종이인형은 건빵 속에 들어 있는 별사탕같았다.
가을 밤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하나 하나 색을 채워나가며 즐기는 컬러링북으로 좋은 <꿈꾸는-밤하늘>
반짝이는 일상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해요!

꿈에서 보던 환상들을 모아
그림으로 그리고 있어요.

밤하늘 속 반짝이는 달과 별들이
우리의 일상을 반짝이게 해주고 있어요.

Dr.슬 그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