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세트 - 전4권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김용성.최희선.추아롬 지음 / 생능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를 다닐 때 가장 어려웠던 과목은? 싫어했던 과목은? 이라는 질문을 받을 때면 어떠한 망설임도 없이 '수학'이라고 말한다.
'수포자'라는 말도 어색하지 않은 말로 여겨질만큼 수학을 싫어하기도 했고 방학때면 사교육의 도움을 받아가면서도 수학을 잘해보려 노력하기도 했지만 역시 '포기'를 선언했었다.

그런 나이기에 초등학교를 들어간 딸아이에게는 '포기'가 아닌 '기초'를 잡아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길 바랬다.
아이가 수에 관심을 보일 때는 아이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수를 알려주며, 학습이 아닌 놀이로 접근해서인지 어려움을 느끼지 않았다.
그러나 학교교육을 받고 학년이 올라가면서 서서히 수학의 어려움을 호소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발견한 책이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즉 사칙연산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고양이가 수학의 비법을 알려주는 점이 일단 아이의 관심을 끌었다.

학습지의 단점이라면 아이 혼자할 경우 미루거나 싫증을 내게 되며, 부모 입장에서는 강요하게 되는 면이 있다는 점이다. 그러기에 아무리 좋은 학습지라도 효과를 보기 어렵게 되는 것이다.

총8권의 세트에서 아이가 덧셈편을 먼저 선택하였고 나와 함께 한장씩 넘겨가며 목차를 살펴보고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수학의 기초가 중요하고 수학의 답을 내는 방식이 여러가지임을 알려주었다.

아이는 엄마와 함께한다는 사실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처음에는 자신이 배운 방식이 아닌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에 이해하는 것을 어려워하더니 함께 풀어가면서 새로운 방식에 적응을 해나가며 재미있다고 말하였다.
사실 아이도 흥미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나 역시도 아이와 함께함이 즐거웠을 뿐 아니라 오랜만에 푸는 아주 기본적인 수학이지만 '고수'에서 알려주는 방식이 새롭고 재미있었다.

처음 시작할 때 책 속에 있는 서약서를 읽고는 자신의 이름을 쓰고 서명을 하고 엄마도 서명하라는 딸아이의 말에 서명을 한 후 꾸준하게 함께 해보자고 약속하며 시작한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모든 과목이 그러하듯 기초가 중요하다.
그 기초를 '고수'와 함께한다면 괜시리 잘 될것같은 마음이 드는건 기분탓일까?
목차만 보고도 구성이 좋고 다양한 연산법을 배울 수는 '고수'와 수학의 기초를 다져보는건 어떨까?
정답은 하나, 연산방식은 다양한 수학의 진정한 매력을 보여주는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을 수학이라면 어렵고 재미없다 여기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