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100배 즐기기 - 로마.피렌체.밀라노.베네치아, '19~'20 개정판 100배 즐기기
홍수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떠나고 싶다.
한 번쯤은 가고 싶다.
어디? 이탈리아로~

여행은 떠나기 전에는 설레임을, 떠난 후에는 예상치 못한 상황들과 낯선 이들과의 만남으로 인해 당황스러움과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계속해서 머무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예전에는 나를 아는 이들이 없는 곳으로,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할 때 떠나게 되는 것이 여행이라 여겼다.
하지만 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사람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나 자신'을 알게 되면서 여행에 대한 나의 생각은 변하기 시작했다.

꼭 한 번 가고 싶은 나라를 꼽자면 '이탈리아'이다.
오랜 역사를 보존하며 경관 자체가 작품이라 생각이 들게 하는 이탈리아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이탈이아만이 가진 고유한 모습들을 눈으로 즐기면서 그곳에서 머물러보고 싶다.

<이탈리아 100배 즐기기>는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요즘은 패키지로 짜여진 일정을 소화하면서 여행을 하기보다 자유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자유여행은 말 그대로 모든 일정과 숙소, 식당, 교통편 등을 여행을 가기 전이나 가서 자유롭게 정하는 것이다.
그런 경우 제대로 된 준비가 없다면 당혹스러운 상황에 놓이기도 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따나는 여행이 기억하고 싶지 않는 여행이 될 수 있다.

이탈리아로 떠나는 여행이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기 위한 철저한 준비를 <이탈리아 100배 즐기기>를 통해 해보면 어떨까?
로마, 피렌체, 제노바, 밀라노, 팔레르모 등 이탈리아의 유명 명소가 담긴 이탈리아 맵과 국내에서부터 이탈리아 도착까지의 안내및 주의 사항, 여행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현지의 숙박 시설이나 식당 등에 대한 소개 및 주의 사항 등 이 책 한권을 보는 동안 잠시나마 이탈리아 곳곳을 여행하고 온 기분이 들게 했다.

여행책이 다 그렇지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내게 있어 이 책은 이탈리아로의 여행에 대한 로망을 더 키워주웠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은 직접 눈으로 보고 듣고 맛보면서 현지에서의 생활을 즐겨보고 싶다.

개정판으로 이탈리아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회화북이 수록되어 있으며, 7개의 핵심 도시뿐 아니라 근교의 도시까지 완벽하게 가이드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이탈리아 100배 즐기기>
국내 여행이 아니기에 더 신경써서 준비해야하는 해외 여행.
요즘은 스마트폰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행책 한권쯤은 들고 가서 여행을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이탈리아의 유명 명소만이 아닌 숨은 보석을 찾듯근교 도시의 매력도 느껴볼 수 있었던 <이탈리아 100배 즐기기>로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해보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