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 미 백
B. A. 패리스 지음, 황금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하인드 도어>, <브레이크 다운>이라는 작품을 알게 된 작가의 신작이 나왔다는 소식에 기뻤다.
심리스릴러이자 반전의 스릴러로 유명한 작가이기에 이번 작품은 어떤 스토리로 이 모든 요소를 담아내고 있을지 기대되었다.

표지 속 머리가 깨어진 러시아 인형은 소설의 시작 전부터 섬뜩함을 느끼게 하며 이번 작품도 심상치 않은 내용이 아닐까 추측케 했다.

첫 눈에 반한 사랑하는 여인인 레일라와
여행을 떠난 핀.
여행은 예상치 못한 상황과 함께 레일라의 실종으로 끝이 나고 1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녀의 흔적조차 찾을 수 없는 믿지 못할 일이 일어나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레일라의 실종과 관련하여 여행지에서 있었던 일에 대한 핀의 말할 수 없는 진실은 그를 용의자로 몰아갈 수 있는 여지가 되었다.
그녀의 실종과 관련해서 두 사람 사이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으며, 어떻게 12년이라는 시간동안 흔적도 없이 사라질 수가 있는 것인가?

사라진 레일라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던 핀은 12년이라는 시간동안 나타나지 않는 그녀가 죽은 게 아닌가하는 마음으로 추모식을 하고 그곳에서 레일라의 언니인 엘런을 만나 결혼 발표까지 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어떻게 죽은 동생의 남자친구와 결혼을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레일라와는 모든 것이 정반대인 엘런의 핀을 향한 사랑이 어쩌면 핀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게했다.

하지만 본격적인 사건의 시작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듯 엘렌과의 결혼 발표 이후 두 사람에게 이상한 일이 일어나게 된다.
실종된 레일라를 보았다는 제보와 레일라가 지니고 다니던 러시아 인형이 집 앞과 그들이 다니는 음식점이나 차에서 발견이 되는 등 이해되지 않는 일이 일어날 뿐 아니라 핀에게 이상한 메일이 오면서 새롭게 꾸려가던 삶에 먹구름이 몰려오기 시작한 것이다.

내가 보냈다는 걸 당신이 알아볼 수 있게 특별히 고른 거였어.
아직도 날 사랑한다면 모를리가 없는데
안녕 핀
(146p)


이들에게 장난을 치는 이는 과연 누구일까?
죽었다고 생각했던 레일라가 정녕 살아있는 것인가?
그렇다면 왜 직접 나타나지 않고 이러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을 벌이면서 그들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일까?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며, 모든 인물들이 의심스럽게 만드는 이 소설 속에 점점 빠져들게 되었다.

소설은 총 3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1부는 현재와 과거 이야기가 번갈아 서술되어 있으며, 2부에서는 핀과 레일라의 입장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빠른 속도로 읽어나가게 만들면서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듯 쉽사리 진실을 드러내지 않았다.

<브링 미 백>은 이전의 작품들이 그랬듯 '데이트폭력'과 같이 서로 사랑하는 사이에서 자행되는 '정서적 폭력'의 심각성과 그로인한 내면 깊숙한 상처가 또 다른 비극을 낳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작품이였다.

사랑은 소유의 개념이 아님에도 삐뚤어진 사랑관으로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엄청난 일을 꾸미거나 상대를 옥죄이다 못해 살해하는 끔찍한 일까지 벌어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이 작품이 시사하는 바가 많았다.

앞선 내용들은 마지막 반전의 결과를 알게 되면서 모든 의심이 풀어지고 사건의 여러가지 알 수 없는 일들이 퍼즐 조각이 맞추어지듯 완성됨을 느낄 수 있었다.

읽을수록 궁금함에 계속 읽게 되고 피가 마르듯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는 핀의 감정만큼이나 읽는 독자에게도 스릴감과 압박감을 주는 <브링 미 백>
알듯 모를 듯한 결말이 당신을 작품 속으로 빨려들게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