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우주는 온통 너였어 - 마음이 쏟아지던 그날의 밤, 우리의 반짝이는 이야기
명민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을 저의 우주로 초대합니다.
문득 위로가 필요한 날,
누군가에게
가만히 기대고 싶은 기분이 들 때면
주저 말고 이곳으로 오세요.


한 사람 한 사람이 우주가 아닐까 여기며,
"한 사람을 아는 건, 하나의 우주를 아는 것과 같다."는 작가는 <내 우주는 온통 너였어>를 통해 자신의 우주로 독자들을 초대하고 있다.

누군가를 만나 설레임의 순간을 지나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고 점차 서로에게 빠져들면서 매 순간마다 서로의 생각으로 가득찬 하루
하루를 보내게 되는 사랑하는 동안은 '나'가 아닌 '너'와 '우리'라는 말을 떠올리게 된다.'

자신이 진심으로 바라던 사람과의 사랑을 시작하면서 느꼈던 감정과 감성을 일러스트와 함께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이 책 속에는 시작하는 연인들의 풋풋한 사랑과 온 우주가 서로의 존재로만 가득한 것처럼 느껴지는 순간들이 잘 그려져 있다.

 


'사랑'이라 하면 가장 먼저 남자와 여자의 사랑만을 떠올리기 쉽다.
표지 속 두 남녀의 애틋한 모습을 보면서 이 책 역시 그런 이야기들로만 가득할 것이라 여겼다.
하지만 작품의 끝자락으로 갈수록 남녀의 사랑만이 아닌 자식과 부모의 사랑, 노부부의 사랑, 소외된 이들에 대한 사랑 등의 다양한 의미의 사랑을 담아내고 있음을 보면서 또 다른 시선으로 작가의 작품을 보게 되었다.

 

풋풋한 연인들의 사랑을 볼 때면 설레임을,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을 볼 때면 서로 표현하지 않았지만 애틋함과 그리움, 미안함을, 노부부의 사랑을 볼 때면 오랜 시간 함께함에 대한 고마움과 툭툭 던지는 말투 속에서도 느껴지는 동고동락한 삶의 무게를 느낄 수 있었다.


이 작품은 나 자신의 소중함뿐 아니라 나와 연결된 모든 이들의 소중함도 깨닫해준 따뜻함이 담긴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