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를 쓰는 40가지 방법 - 색칠하며 그려보는 세상의 아름다운 글자들
라나 휴즈 지음, 정아림 옮김 / 한빛라이프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사랑해'

언제 들어도 듣기 좋은 말

막상 말하려면 쑥쓰럽다는 이유로 잘 표현하지는 않고 있지는 않나요?

 

'사랑'이라는 단어와 함께 떠올리게 되는 색은 핑크와 빨강.

특히 핑크색을 좋아하는 나의 눈길을 확 사로잡은 책이 있었다.

<"사랑해"를 쓰는 40가지 방법>

색칠하며 그려보는 세상의 아름다운 글자들

 

궁금했다.

어떻게 '사랑해'라는 단어를 40가지의 방법으로 쓸 수 있다는지....

책을 보는 순간 감탄했다.

전혀 생각지 못했던 각국의 언어로 표현된 "사랑해"

 

사랑한다는 말을 나라마다 다르게 말하고 표현됨에도 그에 대해 알아보자는 그리고 표현해보자는 생각을 하지 못했던 나에게 이 책은 그저 표지가 이쁘고 이색적인 제목의 책이 아닌 신선한 충격과 함께 작가의 기발한 생각에 감탄하게 되었다.

 

 

 

40개 언어로 그려내는 사랑한다는 말은 말 그대로 하나 하나가 작품같았다.

어감도 다르고 모양도 다르지만 공통점이라고는 '사랑한다.'라는 말이라는 거.

생소한 나라들의 다양한 언어로 그려지고 색상에 따라 그 느낌 또한 다른 그림으로 느껴졌던 핸드 레터링북

 

 

 

작가가 그려놓은 틀에 자신이 채우고 싶은 색상으로 색을 입히는 순간 전혀 다른 느낌의 작품이 되는 글자들.

펜이나 색연필, 마커 등을 사용하여 신나게 놀이를 하듯 빠져서 색을 칠하다보면 언제 시간이 지났나할 정도로 재미있고 힐링되는 효과를 주는 레터링북이였다.

 

단순하게 표현한다면 그저 그런 글자 모양에 불과하지만 작가가 표현해 놓은 예를 보면서 따라해도 좋고 아님 자신만의 방식이나 색깔을 가지고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글자의 매력에 확 사로잡힘을 경험할 수 있었다.

 

책 속에 소개되어지는 Tip을 숙지하면서 천천히 따라하면서 한 색상이 아닌 다양한 색상을 섞어서 틀을 채워나가는 작업을 계속하다보면 틀이 없이 자신이 쓰고 싶은 단어로 색다른 레터링을 할 수 있는 실력도 생길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들게 하는 책이였다.

 

40개의 언어로 그려보고 색칠하여 본 세상에서 아름다운 말 중 하나인 "사랑해"

그려보고 색칠함이 아닌 직접적으로 말을 하며 소중한 이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러면 그 가치가 배가 되지 않을까요^^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