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서 그림 - 드로잉 일상의 아르테
이은설 지음 / 나무수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뭔지 알고 그것을 하는 동안 행복감을 느끼며 사는 이들은 얼마나 좋을까 생각할 때가 많다.
손 재주가 좋아서 손으로 하는 거면 무엇이든 척척해내는 이들을 볼 때면 부러움 반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반이다.
요즘은 그림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초보자들도 잘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과 그림을 그리는 방법이 나와있는 책을 찾아서 보곤 한다.

<좋아서, 그림>은 그런 나에게 맞는 책인 것같다.
핸드북 사이즈의 고급스런 표지의 시원한 바다를 떠올리게하는 색상의 파란 드로잉북으로 어린 시절부터 그림을 좋아하여 미대를 진학 후 디자이너로 일하는 작가가 출간한 책이다.

주변의 사물들을 드로잉하면서 기분 전환도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좋다는 천성이 그림을 좋아하는 작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부터 이 책을 통해 우리 가까이에 있는
작지만 소중한 사물들을 하나씩 그리게 될 거예요.

완벽하게 그리지 않아도 좋아요.
그저 그리는 게 좋아서, 내가 좋아하는 걸 그리는 거니까요.


완벽하게 그리지 않아도 좋고 그저 그리는 게 좋다라고 말하는 작가의 말에 용기를 얻어서 끄적끄적 나름 따라 그리고 있는 나를 보게 되었다.

학창 시절 수업 중 딴 생각이 들 때 한 두번씩은 노트에 끄적끄적 낙서를 해 본 경험이 다들 있지 않나요?
그저 낙서라고 여겼던 그림이 어쩌면 고급스러운 용어로 말하자면 드로잉이 아닐까요^^


'드로잉'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당신처럼 그림에 재주가 없는 내가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에 망설여졌는데 <좋아서, 그림>은 그런 나의 마음을 알기라도 한 것처럼 한 면에는 그림과 함께 그릴 때의 포인트를 알려주고 다른 한 면에는 밑그림을 그려 놓은 상태로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사람이거나 초보자들이 따라 그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삐뚤빼뚤, 그려놓은 그림조차도 딱 맞추어 그리기 어렵다하더라도 완성한 후의 그림을 보고 있으며 뭔가 나도 해낸 것같은 성취감과 함께 기분 전환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이런 단계를 거치면서 서서히 그리는 것 자체를 좋아하게 되면 좀 더 어려운 그림에도 도전하고 주변의 사물을 보는 눈이 달라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엔 조금 어색하고, 생각처럼 예쁘게 그려지지 않을 수 있지만 계속 그리다 보면 익숙해지고 그 익숙함이 능숙함으로 발전해 어느 순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어색함에서 익숙함으로, 익숙함이 다시 능숙함으로 발전하여 자유로움이 된다는 말이 너무 좋다.
그림만이 아닌 우리의 일상 자체에 이 말을 적용시켜보면 어떨까?
드로잉 하나를 배웠다고 생각했는데 삶의 철학을 또 하나 배운 것같다는 생각에 이 작은 드로잉북이 특별하게 느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