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왕바리새인입니다> 우선 책 제목에 신선함을 느꼈습니다. 스스로 바리새인이라고... 그것도 '왕바리새인'이라고 저자는 스스로 말합니다. 또 우리 모두는 왕바리새인이며, 그 사실을 인식하고 하나님께 철저히 낮아져 은혜를 구할 때, 십자가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으며, 그것이 복된 삶임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우선 저자 소개부터가 은혜요, 감종입니다. 저자는 여성으로, 아마존 인디오 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러 간 선교사입니다. 하지만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부족들이 준 독이 든 음식.. 그 때문에 중태에 빠지기도 하고... 하지만 그러한 상황을 오히려 복음 전도의 상황이자 기회로, 겸손함으로 알고, 사랑으로 그 민족들을 품습니다. 결국 인디오 부족들도, 그들에게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끼고, 복음을 받아들이며,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며, 그 땅에 복음의 부흥이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허운석 선교사는 그곳에서 2006년 폐암 진단을 받았으며,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다시 아마존 정글로 돌아갔고, 2010년 말기 암 진단을 받습니다. 이 책은 그녀가 죽음을 앞두고 남긴 설교문을 엮은 것입니다.


책 내용 중, 그녀는 "아마존에서의 힘든 삶을,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것으로 알고 기쁘게 여겼다"는 내용이, 내 자신을 참으로 부끄럽게 했습니다.


나는 정녕 주님의 고난을 따르기를, 십자가의 길을 따르기를 기뻐하는 자인가? 아니면 세상의 안락을 누리기를 고대하는 자인가, 주님 앞에 스스로를 반성하게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P31은 세계적인 건축 설계 회사 '팀하스'의 회장인 하형록 회장의 성경적 비즈니스와 삶을 다룬 책입니다. 우선 내게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하형록 회장의 성장 배경입니다. 그는 목회자인 부모님의 헌신으로 초등학교 6학년까지 부산 한센병 환자촌에서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1969년 12월 선교사의 도움으로 아버지를 따라 필라델피아로 오게 되었으며. 거기에서도 유학 생활 중인 아버지를 도와 힘들게 아르바이트 등을 하면서 펜실베이니아 대학과 대학원 건축학과를 졸업합니다.


그 후 그는 최고의 주차빌딩 건축 설계 회사인 워커사에 입사했으며, 10을 지시하면 11을 먼저 하는 성실함과 업무 능력 등을 통해 스물아홉의 나이에 중역의 자리에 오를 정도로 성공가도를 달립니다. 행복했던 나날을 보내던 차에, 그는 심실빈맥이란 병으로 1991년 10월 고속도로 한가운데서 의식을 잃고 맙니다. 이때가 그의 나이 서를세 살의 젊은 나이였고, 그는 2년간 생명을 위협하는 절박한 위기의 순간들을 필사적으로 넘기면서, 살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었습니다. 그 말씀 속에서 하나님을 만났고, 완전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심장이식 수술을 마치고 그는 잠언 31장에서 얻은 지혜로 하나님의 기업 '팀하스'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책의 1부에서는 하나님의 기업, 팀하스의 탄생 배경에 대해 다룹니다. 그리고 2부에서는 하나님 기업의 성공 전략인 잠언 31장의 구체적인 경영 원리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즉 고귀한 성품을 가진 회사, 고객의 신뢰를 얻는 회사, 상처를 주지 않는 회사, 인정을 베푸는 회사, 신중하게 투자하는 회사, 다 함께 뛰는 회사, 주인이 솔선수범하는 회사, 높은 목적을 가진 회사, 항상 준비된 회사, 단정한 차림의 회사 등의 경영 원칙이 모두 잠언 31장에 기반을 두고 세워진 원칙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과연 성경적 원리를 가지고 현실에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사실 회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성경에 살아계신 하나님은 지금도 동일하게 살아 역사하시고, 능력의 말씀은 오늘날 모든 영역에서도 동일하게 능력 있게 적용되고 살아서 역사하심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 책은 비즈니스를 하면서 현실과 타협하고, 또 직장 생활 등 많은 영역에서 말씀의 원리대로 살지 못하고 믿음을 희석시키는 우리 모든 크리스천들에게 도전과 교훈을 주는 귀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